광고닫기

[포토타임] “잘 자라서 돌아와”… 감성돔 치어 방류

중앙일보

2026.05.18 22:24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부산시 수산자원연구소와 낚시인 등이 19일 부산 사하구 낫개방파제 앞바다에서 감성돔 치어를 방류하고 있다. 연구소는 이날 감성돔 치어 약 2만 미(치어의 단위)를 시작으로 총 30만 미를 부산 전 연안에 방류할 계획이다. 감성돔은 부산 지역 낚시어업의 핵심 어종으로 감성돔 치어는 개체별 이력 관리(RFID·칩 삽입 방식)로 유전적 다양성이 확인된 수정란을 70일간 정성껏 키워낸 것이다.
송봉근 객원기자

송봉근 객원기자

송봉근 객원기자

송봉근 객원기자




장진영([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