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백배즐기기][김치로드]<10>뉴저지 팰리세이즈파크 금산한식뷔페…50여 가지 다양한 한식을 한 자리에서
쌈밥·비빔밥 등 골라먹는 재미 만끽
점심 10불, 저녁 15불의 부담 없는 가격
주말 동일 요금에 어린이 할인 혜택까지
주차 걱정 없고 BYOB로 술값도 줄여
50여 가지 한식을 한 번에=금산한식뷔페에서 맛볼 수 있는 메뉴는 50여 가지로 입맛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가지 수만 많고 막상 먹을 것은 없는 몇몇 뷔페들과는 달리 모든 메뉴를 정성으로 준비해 어느 것 하나 그냥 지나칠 게 없다.
점심 식사 때는 신선한 쌈채소와 제육볶음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쌈밥과 무나물과 시금치 콩나물 등 각종 나물을 양껏 넣어 즉석 계란프라이와 비벼먹을 수 있는 비빔밥이 주 메뉴다. 또 무더운 여름을 맞아 양지를 푹 고아 맛을 낸 육수에 시원하게 면을 말아먹는 냉면도 김 사장은 자신 있게 추천한다. 저녁 식사 때는 더 다양한 메뉴가 준비된다. 오징어볶음과 양념게장을 비롯해 각종 야채 및 쌀국수가 들어간 월남쌈 주방에서 석쇠를 이용해 직접 구워 나오는 돼지갈비 등이 있다. 특히 돼지갈비는 별도로 추가되는 요금 없이 손님이 원하는 만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이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점심 식사 가격은 9.99달러로 저녁 식사 가격은 14.99달러다. 평일과 주말 모두 가격은 동일하며 5살 미만의 유아는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또 6~8살 사이의 어린이는 성인 식사 가격에서 50% 할인 받을 수 있다.
각종 모임에 최적의 장소=금산한식뷔페는 100석 이상의 좌석을 완비했다. 이와 같이 넓은 장소로 회식과 동창회 가족 모임 등 크고 작은 모임에도 안성맞춤이다. 모임에서 여러 사람의 입맛을 다 맞추는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식사 장소를 찾기가 쉽지 않을뿐더러 개인별로 주문을 취합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닌데 뷔페는 이런 고민들을 한 번에 해결한다. 각자가 원하는 음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이미 완벽하게 준비된 음식이 있으니 별도로 주문을 하는 번거로움도 준다. 식당 앞과 주변에 충분한 주차 공간도 있어 운전자들은 주차 걱정 없이 편한 마음으로 식당을 찾을 수 있는 것도 또 다른 장점이다. 또 금산한식뷔페는 손님이 직접 술을 식당으로 가져와 마실 수 있도록 하는 BYOB(Bring Your Own Bottle)면허가 있다. 음주를 원하는 손님은 와인.맥주.막걸리 등 가벼운 술을 식당에서 사먹는 것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김 사장은 금산한식뷔페를 통해 한식은 비싼 음식이라는 편견을 깨고 한인뿐만 아니라 타민족 손님들까지 한식을 저렴한 가격에 양껏 맛볼 수 있었으면 한다. 또 한식을 잘 모르는 타민족 손님들에게는 특히 한식의 다양성과 맛의 우수성을 전하고픈 마음도 있다. 김 사장은 "한식 세계화가 꼭 거창한 것이 아니라 이런 마음과 정신에서 주변부터 바꿔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한식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한식을 맛볼 수 있도록 하는 식당이 되겠다"고 말했다. 201-363-9331.
신하영 인턴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