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주목할만한 개발 프로젝트 50개 <4> LA 다운타운 더블록

Los Angeles

2016.02.10 19:52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메이시스·셰라턴 등 대규모 재개발
호텔·영화관·대형 상가 등 들어서
7가와 플라워, 올 여름 오픈 예정
LA다운타운의 상징물인 메이시스 플라자가 대대적인 리모델링에 들어갔다.

남북으로 7가와 8가 사이 동서로 플라워와 호프가 사이에 위치한 오피스 상가. 메이시스 플라자를 포함한 쇼핑센터 셰라턴 호텔 오피스 빌딩 등을 포함하는 재개발 프로젝트가 '더블록'(The Bloc)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총 1억8000만 달러가 투자되며 블록의 데뷔 시기는 애초 지난해 말이었으나 올해 여름으로 늦춰졌다.

셰라턴 호텔은 로비와 485개의 객실을 재단장하고 75만 스퀘어피트의 공간은 럭셔리 오피스로 탈바꿈한다. 또 40만 스퀘어피트 이상의 리테일 공간에는 로컬 부티크 프리미어 소매업체 레스토랑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또 7가를 통해 들어가는 입구는 샌타모니카 플레이스 몰의 입구와 유사하게 오픈 스페이스로 꾸며진다.

중심부에는 메이시스 백화점이 위치해 있고 9개의 스크린을 갖춘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 시네마가 오픈한다.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 시네마는 댈러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포트워스 샌안토니오 휴스턴 등 텍사스 주 주요 도시 8곳과 콜로라도 덴버 미주리 캔자스시티 뉴욕 용커스 등에 영화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알라모는 다양한 맥주와 와인은 물론 샌드위치 조각 피자 파스타 디저트 등 음식을 제공하는 극장으로 유명하다.

메이시스 플라자 재개발을 진행 중인 라코비츠사는 남성의류업체 윙팁(Wingtip)과 노던 이탈리안 스테이크하우스 킬러 카페 디스트릭트 어반오븐 LA피트니스 저녁시간대 와인.맥주.술안주를 판매하는 스타벅스 이브닝 등도 유치했다. 특히 메트로 전철 역이 더블록 안에 위치해 차가 없어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진성철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