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관객 영화 '밀정' 23일 북미 40개 지역서 개봉
국내 개봉 첫 주말 2백만 관객을 돌파하며 압도적인 수치로 1위를 달리고 있는 영화 <밀정> (제작 워너브라더스코리아 | 북미 배급 CJ엔터테인먼트)이 9월 23일 북미지역 40개 상영관에서 개봉한다.김지운 감독의 신작인 <밀정> 은, 1920년대 말, 일제의 주요시설을 파괴하기 위해 상해에서 경성으로 폭탄을 들여오려는 의열단과 이를 쫓는 일본 경찰 사이의 숨막히는 암투와 회유, 교란 작전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송강호, 공유, 한지민과 같은 명품 배우들과 더불어 이병헌, 박희순과 같은 초호화 게스트들의 특별출연으로 개봉 전부터 크게 화제가 됐었다.
9월 7일 국내 개봉한 <밀정> 은 현재까지 누적관객수 217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천만 영화 <변호인> 과 <국제시장> , <광해> 보다도 앞선 수치다. 현재 예매율까지 60%로 정상을 달리고 있어, 추석 연휴가 시작되면 <밀정> 의 흥행 독주가 더욱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북미 개봉에 대한 현지 언론들의 관심도 뜨겁다. <밀정> 은 베니스 국제영화제, 토론토 국제영화제,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런던 아시아 영화제에 이어, 미국 판타스틱 페스트와 아시안 월드 영화제까지 초청되며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현지 언론들은 영화제를 통해 영화를 먼저 접하고 호평 릴레이를 펼치고 있다. 버라이어티는 "1온스의 군더더기도 없는 완벽한 작품"이라 극찬했고, 할리우드 리포터는 “’밀정'의 열차 시퀀스는 그 진가가 돋보이는 장대한 장면”이라 평했다.
개봉을 앞두고 김지운 감독과 배우 한지민의 미국 방문도 예정돼 있다. 토론토 국제영화제에 참석한 두 사람은 19일 뉴욕을 방문해 20일과 21일 특별 시사회에 참석한다. 이후 김지운 감독은 22일, <밀정> 이 초청된 판타스틱 페스트 영화제에 참석한 뒤, LA로 이동해 현지 영화 관계자 및 영화 학도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 상영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극장 리스트와 상영시간은 CJ 엔터테인먼트 웹사이트 (www.cj-entertainment.com)를 참조하면 된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