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UC 지원 일문일답-10] E2 비자로 2년 체류했다면

가주 거주자 자격으로 지원 가능

외국서 이수한 고교과정 인정여부 알려면 UC입학국 웹사이트 안내문 참조할 것

고교생활은 아무래도 대학준비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과목을 선택할 때나 클럽활동 과외활동 및 봉사활동을 할 때도 대학진학과 연결지켜볼 수 밖에 없다. 그 가운데서 학생과 학부모들이 종종 의문을 갖게 된다. 어떻게 하면 더 대학진학시 도움이 될까. 물론 개인마다 그 질문의 내용은 다양할 수 있다.

UC는 이러한 문제에 봉착한 UC지망학생들을 위해 학생들이 종종 가질 수 있는 크고 작은 의문사항 들에 대해 웹사이트를 통해 답을 주고 있다.

마침 웹사이트에 공개된 질문사항들은 캘리포니아 고교 카운슬러가 UC에 질문하고 답을 얻은 내용들로 한인 학생들에게도 충분히 닥칠 수 있는 상황이어서 시리즈로 정리한다.

오늘은 고교 성적순위로 평가되는 유학생들이 지원서 작성시 가질 수 있는 의문점에 대하여 알아본다.

-타주에서 1.5년의 고교생활을 보낸 학생으로 현재 2년과정의 IB프로그램에 있다. 이 학생의 경우 UC지원요건중 하나인 미국 역사학을 듣지 못했다. UC지원이 가능한가.

▷유학생 자격으로 UC에 지원하는 학생은 미국역사학을 이수하지 않아도 지원이 가능하다. 고교과정에서 자국의 역사학을 배운 기록이면 충분하다.

- 한국에서 온 학생이다. E-1 비자를 갖고 있으며 가주에 거주한 지는 2년 됐다. 유학생이 아닌 캘리포니아 거주자 자격을 지원할 수 있는가? 또 지원서에 적을 거주지 주소를 현재 살고 있는 캘리포니아 주소를 넣어야 하는가 아니면 한국 주소를 넣야 하는가.

▷캘리포니아 거주자 자격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각 캠퍼스 당 60달러의 지원서를 지불하면 된다. 이는 캘리포니아 고교를 졸업한 기록과 캘리포니아에서 12개월 이상 거주한 학생들이라면 누구에게나 적용되는 사항이다. 그러나 거주지 주소는 한국 주소를 적어야 하며 현재 살고 있는 곳의 주소는 '우편용 주소(mailing adress)'칸에 적어 넣으면 된다.

-파키스탄에서 이수한 과목을 미국내 고교에서 인정하는 과목인 지 어떻게 알 수 있는가?

▷각 캠퍼스내 입학국에 있는 '유학생 전문 부서'에서 각 국가별 인정 과목을 별도로 심사하기 때문에 일다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일본에서 고교과정을 이수한 학생이다. 이 경우 알파벳 점수 대신 1~4의 숫자로 성적표를 받는다고 한다. 지원서에 어떤 식으로 성적을 기입할 수 있는가?

▷UC 어드미션스 웹사이트에는 '다른 나라에서 공부한 학생들의 지원서 기입 방법'이 국가별로 자세히 안내되어 있다. 이를 참고할 거을 권한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