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글로벌 LA다운타운 건물 인수
5층 규모 매입가 2200만불
의류도매사이트 '패션고' 운영

1905년 지어졌으며 전구제조업체 피트본 컴퍼니가 사용하다가 1980년 이후로는 1층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빈 건물로 있었다. 2015년 부동산 개발업체 RYDA가 피트본 컴퍼니로부터 인수해 초고속 광케이블 인터넷을 설치하는 등 내부 리모델링을 했으며 2016년 역사·문화건물로 지정됐다.
NHN글로벌 측은 올 하반기에 지금의 한인타운 윌셔본부를 이곳으로 이전한다는 계획이다. NHN글로벌은 패션고 사업만 전담하는 다운타운본부가 자바시장 패션디스트릭트에 별도로 있으며, 윌셔본부에는 패션고 일부 인력 외에 모바일 및 PC게임을 하는 한게임과 웹튠부문인 코미코 그리고 전자상거래 전담 이램스 사업부가 있다.
NHN글로벌의 제이슨 김 이사는 "한인타운과 다운타운에 있는 본부를 가깝게 합치기 위해 그동안 다운타운 쪽 사무실 리스를 알아보았지만 리스 비용이 워낙 비싸 아예 매입으로 방향을 바꿨다"고 밝혔다.
김 이사는 "윌셔본부 이전은 인수 건물에 대한 사무실 배치 및 용도에 따른 추가 리모델링이 필요해 하반기 이후 연말께나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1층에는 2개 레스토랑이 입점해 있는 상태라 NHN글로벌은 2~5층을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문호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