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지 말아야 할 화제작 8편 '007' '트와일라이트' '더 스트릿'···
2008년 끝나지 않는 블록버스터
그러나 모든 작품이 대박을 터뜨린것은 아니다. 지난주 개봉한 ‘하이 스쿨 뮤지컬 3(High School Musical 3: Senior Year)’가 첫 주말에 벌어들인 4200만 달러가 최고의 성적이다.
하지만 이대로 당하고만 있을 할리우드가 아니다. 관객을 흥분시킬 작품들은 아직도 즐비하다. 올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8편의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들을 엄선해 한 자리에 모았다.
007 퀀텀 오브 솔러스 (Quantum of Solace)
감독: 마크 포스터
출연: 다니엘 크레이그, 마티유 아말릭, 올가 쿠릴렌코
제작: 소니 픽처스
개봉일:11월14일
007의 22번째 시리즈인 ‘007 퀀텀 오브 솔러스’는 전편 ‘007 카지노 로얄’(06)에서 살인면허 ‘더블 오(00)’를 얻은 대신, 연인 베스퍼(에바 그린)를 잃은 제임스 본드(다니엘 크레이그)의 분노에 찬 복수극이다.
비밀 조직에 접근하던 본드는 주요 천연 자원을 독점하려는 그들의 음모를 알게 된다.
본드는 조직의 두목 도미닉 그린(마티유 아말릭)에게 복수심을 불태우는 여인 카미유(올가 쿠릴렌코)와 함께 조직에 잠입한다. 본드 다니엘 크레이그는 이번에도 화끈한 육탄 액션을 선보이다.
트와일라이트 (Twilight)
감독: 캐서린 하드윅
출연: 크리스틴 스튜어트, 로버트 패틴슨
제작: 파라마운트
개봉일: 11월21일
평범한 17세 소녀 벨라(크리스틴 스튜어트)는 전학 간 첫 날, 매력적인 남학생 에드워드(로버트 패틴슨)와 마주친다. 에드워드에게 마음을 빼앗긴 벨라는 그가 작은 도시에서 정체를 숨긴 채 살아가는 뱀파이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종족의 차이를 뛰어넘어 사랑에 빠진 젊은 연인은 곧 뱀파이어 일족에게 쫓기는 신세가 된다. ‘제2의 조앤 롤링’으로 불리는 스테파니 마이어의 동명 로맨스 액션 판타지 소설이 원작으로 한 신세대 드라큘라 물이다.
오스트레일리아(Australia)
감독:바즈 루어만
출연: 휴 잭맨, 니콜 키드먼
제작: 20세기 폭스
개봉: 11월26일
호주의 광활한 대륙을 배경으로 한 장대한 러브 스토리. 2차 세계대전이 발발한 직후, 영국의 귀족 애쉴리(니콜 키드먼)는 죽은 남편의 유산이 있는 호주로 떠난다. 하루아침에 수천 마리의 소떼와 농장을 떠맡은 애쉴리는 토박이 농장 관리자(휴 잭맨)와 사사건건 부딪히지만, 결국 그와 사랑에 빠진다.
호주를 배경으로 한 로맨스물. 감독 바즈 루어만과 주연배우 휴 잭맨, 니콜 키드먼은 모두 호주 출신이다.
프로스트/닉슨(Frost/Nixon)
감독: 론 하워드
출연: 샘 락웰· 케빈 베이컨· 마이클 쉰· 매튜 맥퍼딘
제작:유니버셜 픽처스
개봉일:12월 5일
74년 워터 게이트 사건으로 대통령 자리에서 물러난 닉슨 전 대통령은 사건의 전말을 숨시고 국민에게 진실을 말하지 않았다.
3년뒤, 플레이보이라는 평판이 자자했던 영국의 토크쇼 진행자 프로스트와 닉슨 전 대통령의 인터뷰가 이루어지고 세간의 주목을 받게된다.
2006년 8월 런던 웨스트엔드, 2007년 3월 브로드웨이를 통해 전대통령과 토크쇼 진행자의 ‘진실 게임’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사랑을 받았던 작품. 아카데미가 인정한 ‘더 퀸(The Queen)’읠 피터 모건이 각본을 밑고 거장 론 하워드가 메가폰을 잡았다.
지구가 멈추는 날 (The Day the Earth Stood Still)
감독:스코트 데릭슨
출연: 키아누 리브스, 제니퍼 코넬리, 캐시 베이츠
제작: 20세기 폭스
개봉일: 12월12일
로버트 와이즈 감독의 1951년에 제작한 동명작을 리메이크한 작품. 하나의 행성을 연상시키는 거대한 구형체가 지구에 불시착한다. 그리고 거기에서 걸어 나온 한 남자(키아누 리브스).
그는 인간을 멸하기 위해 거대한 공격을 계획 중이다. 미국 정부는 총력을 기울여 이 남자의 수수께끼를 파헤치려고 하지만, 어떤 실마리도 찾지 못한 사이 지구는 공격을 받기 시작된다.
저항(Defiance)
감독: 에드워드 즈윅
출연: 다니엘 크레이그· 리브 쉐레이버· 제이미 벨· 조지 맥케이
제작: 파라마운트 밴티지
개봉일: 12월 12일
4명의 유대인 형제가 당시 나치가 장악하고 있던 폴란드로 부터 탈출을 감행한다. 이후 독일과 폴란드 인근 숲속에서 독일군과 대치하던 러시아 레지스탕스들과 조우한 이들 형제는 그들을 도와 나치와 싸운다.
형제는 갈곳없이 떠돌던 같은 처지에 있는 유대인들 1200여명을 집결 시켜 마을을 구성하고 이들을 보호한다.
그러던 어느날,이들의 정체를 알아챈 나치 특공대의 침략을 받게된다.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으로 당시 비참했던 유대인 포로들과 이들을 위해 싸웠던 용감한 전사들의 이야기가 흥미롭다.
더 스피릿(The Spirit)
감독: 프랭크 밀러
출연: 가브리엘 매치· 스칼렛 요한슨· 사무엘 L. 잭슨
제작: 라이온스 게이트
개봉일: 12월 25일
가상 도시 센트럴시티. 죽었다 살아난 복면 탐정 대니 콜트(가브리엘 매치)는 공동묘지 지하의 사령 본부로부터 비밀 지령을 받아 ‘스피릿’이라는 이름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콜트는 섹시한 도둑 샌드 사레프(에바 멘데스)와 까칠한 여비서 실킨 플로스(스칼렛 요한슨)를 상대로 아찔한 로맨스를 즐기는 한편, 숙적 옥토버스(사무엘 L. 잭슨)와 대결해야 하는 운명에 처한다.
‘300‘으로 유명한 그래픽 노블 작가 프랭크 밀러가 연출을 맡아 그만의 독특한 세계관이 펼처진다.
발키리(Valkyrie)
감독:브라이언 싱어
출연:톰 크루즈·빌 나이
제작:엠지엠
개봉일: 12월 26일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히틀러에 반대하여 그를 암살하려고 했던 독일 육군대령 클라우스 폰 슈타우펜베르크를 그리는 작품. 톰 크루즈가 주인공 슈타우펜베르크 역을 연기한다.
아프리카의 전투에서 심한 부상을 당한 클라우스 본 스타우펜버그 대령 (톰 크루즈)은 자신의 조국을 대량학살의 끔찍한 처지로 몰아가려는 강력한 독재정권을 전복시키기 위한 비밀 음모에 가담하게 된다.
독재정권의 비밀경찰이 그 어느 때보다도 위협적이고 적의 침투에 강력한 방어체계를 이룬 상황에서 음모의 주동자들은 아돌프 히틀러를 암살하는 것 이외에는 다른 방도를 찾을 수 없게 된다.
스타우펜버그 대령은 히틀러 암살후의 독재 정권을 대치할 복잡한 발키리 작전을 세우는 것에 협조하지만 그들의 운명은 상황은 꼬여가기만 하고, 작전은 발각되고만다.
황준민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