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팍 타운 새 웹사이트 운영 시작
27일부터 홈페이지 가동
타운 일정 등 주요 정보 게재
한국어 웹사이트도 제작 중

27일 팰리세이즈파크 타운정부가 공개한 타운 공식 홈페이지.
지난 3월부터 해킹 등의 이유로 팰팍 타운 공식 웹사이트가 운영이 중단돼 주민들이 불편을 겪는 바람에 새로운 웹사이트 개설이 불가피한 상황이었다. 따라서 지난달부터 임시 웹사이트를 개설해 운영 중이었으며 이제 정식 버전의 웹사이트가 지난 4개월 동안 전면 개편돼 새롭게 운영되는 것이다.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팰팍 타운의 주요 일정 ▶타운의 기존.신규 조례 ▶시의회 미팅 안건(Agenda) ▶정부 예산과 재무보고서 ▶시장.시의원 및 각 보드멤버와 행정관·클럭 등 각 타운 부서의 연락처와 정부 조직도 등의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정보공개(OPRA) 청구 신청서 등 타운정부에 제출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신청서를 주민들이 온라인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도 제공하고 있다. 주민들은 필요한 신청서가 있으면 간편하게 해당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서류를 작성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파킹 티켓 지불 링크, 유권자 등록 링크 등과 전기·휴대폰·인터넷 요금 지불을 위한 링크도 홈페이지 하단에 위치해 있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팰팍타운 측은 추후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주민 민원을 접수하는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라 밝혀 더 빠르고 편리한 민원 접수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 한국어 전용 웹사이트도 제작 중인 것으로 발표돼 더 많은 주민과 정부 간의 원활한 소통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웹사이트에 접속해 이름, e메일 등 간단한 정보를 등록해 타운이 제공하는 뉴스레터에 가입하면 각종 타운 소식과 정보를 e메일로 받아 볼 수 있다.
심종민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