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겨울철 바다여행-아빌라 비치] 아~! 해물요리, 으~! 유황온천

해질녘 모닥불에 추억이 절로, 텐트용 랏.RV 싼 값에 이용

피스모 비치에서 조금만 더 북상하면 아빌라 비치가 나온다.

하루 숙박료가 70~150달러선인 아빌라 비치 인의 객실 내부.

하루 숙박료가 70~150달러선인 아빌라 비치 인의 객실 내부.

아빌라 비치는 인근 해변에 비해 아직까지 개발이 되지 않아 숨겨진 해변 중에 한곳이다. 3개의 피어가 있는데 다운타운 백사장 앞에 있는 피어에는 요트클럽이 있고 북쪽의 마지막 피어에 어시장과 레스토랑등이 있어 신선한 해물요리를 즐길수 있다.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는것도 좋지만 그날잡은 생선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파는 피시마켓에서 횟감이나 게를 사서 쪄 먹는 것도 여행의 별미다.

아빌라 비치의 해변은 크게 두 곳으로 나눌 수 있다. '아빌라 비치 인'(The Inn At Avila Beach)앞 해변과 두번째 피어와 세번째 피어의 중간에 위치한 해변이다. 피어 사이의 해변의 바다에는 언제나 요트들이 떠있고 해질녘에는 파이어링을 이용해 모닥불을 키고 밤바다를 바라 볼수 있어 운치가 있다.



만약 카약이나 서핑등 액티브한 활동을 원한다면 '아빌라 인' 해변으로 가는 것이 좋다.

아빌라 지역은 유황온천으로도 유명한데 대표적인 온천이 '아빌라 핫스프링 리조트'와 '시카모어 온천'.

아빌라 유황온천(Avila Hot Spring)은 유황온천 뿐만 아니라 이용료를 내면 RV와 텐트를 칠수 있고 RV를 개조한 캐빈에서 숙박할 수도 있다.

수영장은 미네랄 온천물을 이용해 년중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여 언제나 수영을 즐길수 있고 수영장 곁에 마련된 유황온천에 들어가 보면 몸이 미끈미끈해지는 것을 느낄수 있다. 바비큐시설이 완비되어 있고 피자나 핫도그를 즐길 수 있는 카페테리아가 있어 온천욕이나 수영중 배가 고프면 허기를 달랠 수 있다.

온천 이용료는 어른 10달러 어린이 8달러이고 텐트용 랏은 하루 25달러 RV랏은 40달러 개빈은 100~200달러 선이다.

시카모어 온천(Sycamore Mineral Hot Springs)은 시간별로 이용료를 받는다.

손님이 들어가기전에 새로 물을 받고 지정되 시간이 지나면 물을 뺀다. 이용료는 한시간에 15~20달러이며 온천내에 마련된 숙박시설에서 묵으면 시간에 관계없이 마음대로 온천수를 사용할수 있지만 숙박료가 200-400달러로 비싼 편이다.

글.사진 태상호 객원기자

아빌라온천 가는길

101프리웨이 북쪽으로 올라가다 아빌라 비치(Avila Beach)출구에서 내려 좌회전을 하고 프리웨이를 밑으로 지나 처음 나오는 커브를 돌쯤 오른편으로 온천 입구가 보인다. 외관은 평범한 수영장 같으므로 지나치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문의 (805)595-2359, (800)332-2359

▷시카모어 온천 가는길

101 프리웨이 북쪽으로 올라가다가 아빌아 비치(Avila Beach)출구에서 내려 좌회전을 하고 프리웨이를 밑으로 지나 약 5분 정도 가면 길 왼편으로 온천 입구가 보인다.

문의 : (805)595-7302, (800)234-5831

[아빌라 비치 인]
지붕 발코니서 별바다에 풍덩


아빌라 해변 바로 앞에 위치한 이 곳은 매우 특이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어 한번 들린 사람이라면 다시 가보고 싶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곳이다. 그리 큰 숙박시설은 아니지만 실내와 객실에는 멕시코 풍과 지중해풍의 장식품과 가구로 가득차 있어 인테리어를 둘러보는 것만도 즐겁다.

호텔의 입구인 사무실부터 각종 장식품들이 진열되어 있고 그림과 장식품은 좋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이곳의 가장 큰 자랑이자 매력 포인트는 바로 지붕에 갖춰진 대형 발코니. 4층 높이에 위치한 이곳에 서면 아빌라 비치의 3개 피어가 한눈에 들어올 뿐만 아니라 얼음기계, 바비큐시설, 테이블, 의자 등이 갖추어져 있어 근사한 저녁식사를 즐길 수 있다. 저녁 식사 후에도 소파 등에서 호텔에서 제공하는 담요를 덥고 밤하늘서 쏟아지는 별들을 바라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각 방에는 목욕가운과 마이크로 웨이브, 팝콘, 냉장고, 27인치 TV와 비디오, 커피 메이커, 헤어드라이기가 갖추어져 있고 전화는 없다. 인터넷은 호텔 사무실에서 가능하며 별도의 비디오 테입을 가져가지 않아도 호텔 라이브러리에 마련된 약 100여편의 비디오를 빌려서 볼수도 있다.

방은 크게 5종류인데 같은 타입의 방이라도 방마다 특색이 다르므로 미리 방을 보여달라고 하는 것이 좋다. 객실료는 방마다 다르며 겨울철의 경우 대략 70~150달러 정도이다.

▷가는길

LA에서-101프리웨이를 타고 북상하다가 ‘Avila Beach’ 출구에서 내려 서쪽으로 2.8마일 정도 진행하다가 ‘San Luis St.’에서 좌회전을 하고 다시 ‘Front St.’에서 좌회전을 한다.

문의: (805)595-2300 , 256 Front St, Avila Beach.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