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0.0°

2019.03.23(Sat)

토큰뱅크, ‘이오스(EOS) 에어드랍’과 ‘메인넷 스왑’ 서비스 사용자 호평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기사입력 2018/05/18 02:12

암호화폐 공개(ICO) 투자 플랫폼 토큰뱅크가 15일부터 이오스(EOS) 에어드랍과 ‘메인넷 스왑’까지 에어드랍 서비스를 지원한 지 3일만에 사용자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오스는 6월 중 메인넷 전환을 앞두고 있는 플랫폼 코인이다. 메인넷 전환이란 기존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독자 플랫폼 바꾸는 걸 말한다. 이오스 기반 디앱(DAPP)은 5~6월 간 약 8가지 이상의 에어드랍을 준비 중이다. 그중 6월 초 이후로 6개의 에어드랍이 쏟아질 전망이다.

이오스 에어드랍을 받기 위해서는 스냅샷이라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스냅샷은 에어드랍으로 지급될 수량을 확인하기 위해, 암호화폐 잔고를 기록하는 과정으로, 각 이오스 디앱(DAPP)별로 정책이 달리 진행된다.

에어드랍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좋은 기회이다. 보유 수량만큼의 새로운 암호화폐를 지급받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오스 에어드랍을 참여하려면 마이이더월렛, 메타마스크를 통해 가입 및 등록, 이오스 키 등록 등 번거로운 단계가 많다. 대부분 해외 사이트로 진행되기 때문에 일반 투자자들에게 다소 높은 진입장벽을 가지고 있다.

토큰뱅크는 진입장벽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15일 이오스(EOS) 에어드랍 서비스를 실시했다. 서비스 오픈 3일만에 토큰뱅크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토큰뱅크 이용자 100명에게 서비스 만족도 설문을 진행한 결과 만족도 5.0 기준에서 4.6점을 받았다. 대표적인 답변은 기존 마이이더월렛, 메타마스크 등과 비교하면 손쉽게 참여가 가능한 점과 현재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놓인 상황에서 가장 시원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어서 만족한다는 답변이 대부분이었다.

현재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구매 혹은 보유한 이오스(EOS)를 토큰뱅크 지갑에 일정 기간 동안 예치만 하면 에어드랍 대상자가 된다. 별도의 작업과정 없이 모두 토큰뱅크에서 기술적인 부분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 이오스 에어드랍은 5월 21일 이오스 랩 레저(Lab Ledger), 5월 31일 KEOS, 6월 메인넷 스왑을 비롯한 6가지의 이오스 디앱(DAPP) 에어드랍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토큰뱅크에서 사용 가능한 암호화폐 지갑(Wallet)은 콜드 월렛을 지원하고 있으며, 개인 보안레벨을 5단계까지 설정할 수 있어, 해킹의 위험에도 안전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