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89.3°

2018.10.20(SAT)

Follow Us

블록체인 통신 커뮤니티 BeeChat(비챗), 한국시장에 상륙한다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기사입력 2018/06/12 02:34

세계에서 가장 큰 블록체인 통신 커뮤니티인 BeeChat(비챗)이 한국어 버전을 출시하고 한국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전 세계적으로 수천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비챗은 한국 사용자들에게 커뮤니티 구축 및 제휴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다.

비챗은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든 모바일 메신저다. 구글 출신의 멤버들이 정성 들여 만든 블록체인 버전의 ‘KAKAO’라고 할 수 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IM, 가상화폐 지갑, 그리고 블록체인 커뮤니티 이 세 가지를 합친 결합체다.

블록체인 통신 커뮤니티 비챗은 주로 연락처를 통해 친구를 추가할 수 있지만, 친구를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예를 들어 그룹 채팅에서 친구 추가가 가능하다.

비챗의 전체적인 UI(사용자 환경)는 매우 단순하면서도 깔끔하지만, 기능별로 나뉘어져 사용자가 필요한 기능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채팅은 암호화할 수 있는 기능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단톡방에서는 사진, 명함, 계좌이체, 음성, 동영상, GIF, 위치 정보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그룹 채팅방에도 독특한 기능들이 눈에 띈다. 수만명의 사람들이 동시에 그룹 채팅방에서 채팅할 수 있다. 유료 채팅방도 있으며 전문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히어로 커뮤니티도 있다. 분류별로 다양한 커뮤니티 체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중 하나다.

또한 비챗 지갑은 매우 실용적이다. 현재 12 개 이상의 주류 가상화폐인 BTC, ETH, EOS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수익 및 지출 세부 정보, 계좌 이체 및 기타 기본 기능은 물론 전 세계 최초로 가상화폐 금일봉 기능도 있다.

비챗(BeeChat)의 앱 스토어에는 히어로 커뮤니티 외에 8 개의 애플리케이션이 있다. 이벤트도 진행하고 투자 참조 도구도 있지만, 가장 독특한 것은 최근 출시된 창세신견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창세신견은 이더리움(Ethereum의) 전자고양이와 막상막하다.

비챗 회원은 현재 천만 명이 넘었다. 실명 인증, 오피셜 계좌 인증 등이 탑재돼 있어 사기행위를 효율적으로 방지하며, 내장된 시세 정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디지털 자산의 동태 파악도 가능하다.

전반적으로 비챗은 초보자를 위해 사용상의 용이성, 인터페이스 체험 및 기능 측면에서 큰 이점을 가지고 빠른 속도로 글로벌 시장을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