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Overcast
66°

2018.09.21(FRI)

Follow Us

리틀 에티오피아의 맛…'인제라 먹었니'는 '밥 먹었니'

[LA중앙일보] 발행 2018/07/26 미주판 4면 기사입력 2018/07/25 20:00

얇은 빵 위 고기얹은 전통음식
종교 영향에 돼지고기 안먹어

리틀 에티오피아 페어팩스 애비뉴 두 블록 구간에는 전통식당인 '메소브(www.messob.com)'등 5개 식당이 10~20년째 영업을 하고 있다. 이들 식당 입구에는 약속한 듯 LA타임스 등이 맛집으로 소개한 기사들이 나붙어 있다. 그만큼 에티오피안 식당 업주와 종업원들은 전통음식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메소브 식당 매니저 게타흐운 아스파우는 "식당 전체를 에티오피아 전통양식으로 꾸몄다. LA 사람 누구나 와서 우리의 문화를 느끼고 맛있는 음식을 먹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소브 식당에 따르면 에티오피아는 '채식 문화'가 강하다. 감자, 양배추, 콩 등을 활용해 다양한 음식을 만든다. 여기에 에티오피아 특색의 향신료를 더해 식감을 살린다. 이밖에 닭고기, 소고기, 양고기를 활용한 음식도 인기다. 돼지고기는 에티오피아 정교회와 이슬람 등 종교 영향으로 조리하지 않는다.

대표적인 전통 음식은 인제라(Injera.사진)다. 에티오피안 인사에 '오늘 인제라 먹었느냐'는 말이 있다. 우리말로는 '밥 먹었니'와 같다.마치 큰 부침개처럼 생긴 얇고 폭신폭신한 둥근 빵으로 매 끼니마다 먹는 주요 식량이다. 매일매일 만드는데, 새로 만들려면 사흘이 걸린다.

인제라를 펼쳐놓고 또 다른 전통 음식인 매콤한 고기 '와트(Wat)'를 위에 넣어 싸 먹거나 조금씩 뜯어서 스튜에 찍어 먹는다. 우리의 불고기처럼 에티오피아식으로 양념된 쇠고기인 뜹스도 있다.

관련기사 이웃 커뮤니티…리틀 에티오피아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