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59.0°

2020.04.04(Sat)

울퉁불퉁 다리 셀룰라이트, 하체 살빼기 확실한 효과 가능할까?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기사입력 2018/12/11 21:50

[마이클리닉 강은희 원장]

[마이클리닉 강은희 원장]

정상적인 지방 세포들은 혈관으로부터 적절한 영양 성분을 받아서 저장하고 스스로 대사 활동을 하여 노폐물을 배출시킨다. 하지만, 영양 성분이 무제한으로 들어오면 신체의 균형이 깨져버려 비정상적인 현상을 정상적인 현상으로 받아들이고 저장하라는 잘못된 명령을 통해 기하급수적으로 세포 증식하여 조직을 발달시키게 된다.

이 팽창한 지방 조직들은 서로 단단히 뭉쳐서 혈관과 림프관을 압박해 원활한 대사를 방해하고, 피부층을 울퉁불퉁 밀어 올려 피부 면을 고르지 않게 하는데 이것을 셀룰라이트라고 한다.

일상 속 셀룰라이트를 더욱 악화시키는 요인들을 살펴보면 흡연이나 운동 부족, 고정된 자세로 오래 서 있거나 앉아 있는 자세 그리고 몸에 밀착되는 바지 착용 등이 있으며 허벅지나 종아리의 미세혈액순환 방해로 더욱 악화된다.

따라서 셀룰라이트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세를 바로 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편안한 복장을 착용하며 음주와 흡연을 삼가고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반신욕이나 맛사지 등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마이클리닉 관계자에 따르면, 셀룰라이트는 예방이 최선이지만 이미 생겨버린 셀룰라이트는 식이조절이나 운동만으로는 절대 해결할 수 없으며 비만한 허벅지의 지방과 셀룰라이트 제거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셀룰리스가 있다.

주된 치료방법은 네오울트라(집중초음파레이저)로 지방을 깨트리고 심부열고주파로 변성된 허벅지 지방을 녹여 체외로 배출시킨다. 아울러 마그네틱 충격파 시술로 단단하게 뭉친 셀룰라이트를 치료해 날씬하고 탄력있는 허벅지를 만든다. 거기다 하체 전체의 혈액순환을 증진시켜 셀룰라이트를 예방하고 부종 없는 건강한 다리를 만들어 줄 수 있다.

강은희 대표원장은 "하체는 심장과 가장 멀리 떨어져 있어 지방변성이 쉽게 일어나고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이 가장 취약한 부위이기 때문에 식이나 운동만으로는 하체비만과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안전한 시술인 하체비만과 셀룰라이트를 동시에 해결해 줄 수 있는 지방파괴술로 엉덩이라인부터 허벅지, 종아리까지 이어지는 하체 전체의 지방을 파괴해주고, 순환관리를 통해 하체의 지방과 피로감을 없애주고 부종을 감소시키는 효과까지 가져온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셀룰라이트 예방을 위해서는 생활 속 실천사항을 항상 머릿속에 기억하고 이미 생긴 셀룰라이트는 셀룰리스가 확실한 해결방법이 될 수 있다는 조언이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