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54.0°

2019.05.20(Mon)

'더팩트뮤직어워즈' BTS, 대상 포함 4관왕...아이콘·슈퍼주니어도 2관왕 [종합]

[OSEN] 기사입력 2019/04/24 06:31

[사진] KBS Joy '더팩트뮤직어워즈' 방송화면

[OSEN=연휘선 기자] 방탄소년단(BTS)이 '더팩트뮤직어워즈’에서 다관왕의 영광과 함께 대상을 차지했다. 

24일 오후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방송인 전현무와 소녀시대 서현의 진행 아래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이하 '더팩트뮤직어워즈')가 치러졌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더팩트뮤직어워즈'에서 '더팩트뮤직 대상'을 수상했다. 리더 RM은 "하루하루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고 있다. 이 자리를 빌어서 여기 같이 있는 멤버들에게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며 "요즘 바빠서 얘기를 잘 못하는데 저희가 많은 걸 겪고, 경험하면서 서로 많이 당연해진 것도 있고 무뎌진 것도 있다. 저희가 처음에 방탄소년단 하자고 모였을 때 음악이 좋고, 무대가 너무 좋아서 모였다는 걸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막내 정국은 "대상을 받았다는 것에 아미 여러분에게 제일 먼저 고맙고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기자 간담회 때도 얘기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여러분들도 저희를 많이 궁금해하시지만 저희도 여러분을 알고 싶고 궁금하다. 그런 내용들을 얘기해서 이번 앨범이 나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전 앨범에도 팬송이 있었지만 이번 앨범 전체가 여러분에게 하고 싶은 말이 담긴 앨범이었다. 그런 말을 전할 수 있어서 뜻깊었고 기분 좋았다. 앞으로도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는 멋진 가수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맏형 진은 "아미 여러분이 저에게는 한 줄기의 빛이 됐다. 그러니까 저도, 저희 방탄소년단도 아미 여러분에게 빛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했다. 또한 제이홉은 "저는 짧고 굵게 팩트만 이야기하자면 여러분이 지금 이 순간을 만들어주셨다. 감사드리고 사랑한다"고, 뷔는 "아미 분들 좋은 것만 보고 예쁜 것만 입고 맛있는 것만 먹길 바라겠다. 상 주셔서 감사하다"고, 슈가는 "감회가 새롭다. 이렇게 큰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끝으로 지민은 "작년에 여러분이 정말 큰 응원 해주셔서 올해가 됐다. 여러분에게 좋은 앨범 선물하고 싶었는데 잘 듣고 계시냐. 이번 앨범으로 더 높이, 멀리 날아가려고 하는데 여러분과 함께 어디까지든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항상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밖에도 방탄소년단은 이날 '더팩트뮤직어워즈'에서 올해의 아티스트, U+아이돌Live 인기상, 베스트앨범상 등을 받으며 4관왕을 거머쥐었다.

그룹 아이콘, 트와이스, 레드벨벳, 슈퍼주니어, 강다니엘 등도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아이콘은 베스트 음원상과 올해의 아티스트상, 트와이스와 레드벨벳은 월드와이드아이콘상과 올해의 아티스트상, 슈퍼주니어는 팬앤스타 초이스상과 최다투표상 가수 부문을, 강다니엘은 팬앤스타 초이스상 최다투표상 개인 부문을 수상한 것. 

특히 아이콘은 베스트 음원상을 수상하며 "감개무량하다. 요즘 날이 참 좋은데 봄처럼 따뜻한 상을 받은 것 같아 기분이 좋다. 갑자기 사자성어 중에 초지일관이 생각났다. 그 사자성어처럼 처음 품은 뜻을 끝까지 밀고 나가는 변치 않는 아이콘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혀 현장에 감동을 더했다. 

또한 슈퍼주니어는 팬앤스타 초이스상과 최다투표상을 수상하려 연거푸 무대에 올라 시선을 모았다. 슈퍼주니어 려욱은 "상 받을 줄 몰랐는데 엘프 분들께 감사하다"며 팬클럽 엘프를 호명했고, 신동은 "상 받은 것에 너무 감사하다. 요즘 가수들의 축제가 많이 없는 것 같아서 아쉬운데 가수들이 다 모여서 공연을 볼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감사하다. 케이팝이 전 세계로 나가고 있는 것 같은데 여러분 덕분인 것 같아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은혁은 "우리 엘프 여러분이 주시는 상이라고 생각하겠다. 많은 팬 분들께서 열심히 투표해주셔서 받는 상으로 안다. 요즘에 저희를 비롯해서 케이팝 가수 분들이 열심히 활동을 해주고 계시기 때문에 최근 들어서 생각지도 못했던 일들이 한국 가수들에게서 일어나는 것 같다. 그런 걸 보면서 많이 뿌듯하기도 하고 많이 성장했다고 생각한다. 슈퍼주니어도 그 안에서 더 많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들 외에도 모모랜드, 여자친구, 청하, 마마무, 뉴이스트, 몬스타엑스가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나눠가졌다. 또한 더보이즈와 (여자)아이들, 스트레이키즈가 넥스트리더상을, 몬스타엑스와 마마우가 베스트 퍼포머상을, 에이스가 팬라스상을 수상했다. 

다음은 부문별 수상자.

▲더팩트뮤직대상=방탄소년단

▲베스트앨범상=방탄소년단

▲베스트음원상=아이콘

▲올해의아티스트=아이콘, 모모랜드, 여자친구, 레드벨벳, 청하, 방탄소년단, 마마무, 뉴이스트, 몬스타엑스, 트와이스

▲넥스트리더=더보이즈, (여자)아이들, 스트레이키즈

▲U+아이돌Live 인기상=방탄소년단

▲팬앤스타 초이스상 가수부문=슈퍼주니어

▲팬앤스타 최다투표상 가수부문=슈퍼주니어

▲팬앤스타 초이스상 개인부문=강다니엘

▲팬앤스타 최다투표상 개인부문=강다니엘

▲베스트퍼포머=몬스타엑스, 마마무

▲월드와이드아이콘=트와이스, 레드벨벳

▲팬라스상=에이스

/ monamie@osen.co.kr

[사진] KBS Joy 방송화면 캡처

연휘선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