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4.0°

2020.06.04(Thu)

컬러플랫폼 상장 기념 밋업 성황리에 개최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기사입력 2019/08/30 04:26

컬러플랫폼 팀(대표 박창기)의 '메인넷 개발현황 및 상장기념' 밋업이 8월 29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컬러플랫폼은 일상생활에서 쓸 수 있는 암호화폐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이다.

이번 밋업에서 컬러팀은 현재까지 개발이 진행된 '1초 거래 확정'과 '초당 3천건'을 처리하는 획기적인 컨센서스 알고리즘인 프리즘과, 컬러 월렛, 컬러 익스플로러 등을 갖춘 테스트넷을 최초로 공개하였으며, 깃허브(Github)에 소스를 공개했다.

컬러플랫폼 CTO인 니콜라이 파쿨린(Nikolay Pakulin) 박사는 컬러지갑(Wallet)과 탐색기(Explorer)를 통해 코인의 입출금, 스테이킹, 거버넌스를 위한 제안과 투표 방법을 테스트넷에서 시연하였고 '1초 거래 확정'을 위한 프리즘 알고리즘에 대해 설명하였다. 프리즘 알고리즘은 PBFT를 이용하여 보안을 향상시키고 신뢰성을 획득할 수 있다고 했다. 12월에는 메인넷을, 2020년 중반에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결합한 시스템을 오픈하는 로드맵을 발표하였다.

컬러 플랫폼 권재륜 CSO는 다양한 응용앱(dApps)의 개발 및 제휴 현황에 대해 설명하였다. 한국블록체인 컨텐츠 협회와의 전략적 제휴, 죄고 수준의 VR기술을 보유한 기업인 바른손과의 가상세계 프로젝트에 대한 계획, 부동산정보 와 자산화를 구현는 밸류쇼핑(ValuShopping)과의 협업, 넥스모스와의 블록체인 개인의료정보 개발, 보상형 온라인 광고 플랫폼 등 컬러 플랫폼 탄탄한 디앱 에코시스템에 대해 발표하였다.

샤킬 무하마드(Shakil Muhammad) RNS Soulutions 대표는 왜 컬러플랫폼이 각광을 받을 것인지에 대해 설명했다. 컬러코인은 1세대인 비트코인과 2세대인 이더리움을 넘어서는 3세대 암호화폐 플랫폼이라고 평가하면서, 현재 기술적으로 가장 인정받고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폴카닷, EOS 등과 비교해서 Liveness, Consistency, Fault Tolerance, Scalability, Security, Decentralization 관점에서 컬러 플랫폼에게 더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중국의 BiClub 거래소의 대표이며 보안학 박사인 사이몬 시히(Simon Shieh)는 "BiClub에서 개발하는 탈중앙화거래소(Dex)의 기반기술로 컬러 플랫폼을 이용하겠다"고 밝혔다.

박창기 대표는 "비트코인은 전자송금분야에서 10분만에 어디는 송금할 수 있는 혁명을 일으켰지만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는 불편하다. 이더리움은 속도가 느리고 거래 비용이 비싸다. 컬러 플랫폼은 많은 탈중앙화 앱들을 쉽게 탑재하여 일반인들이 싸고 빠르고 편리하게 암호화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3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경쟁에서 두각을 나타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컬러 코인은 8월 30일(금) 빗썸 글로벌에 최초로 상장한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