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0.0°

2019.12.10(Tue)

'블랙머니' 조진웅x이하늬, 이틀 연속 흥행 1위..입소문 통했다 [공식]

[OSEN] 기사입력 2019/11/14 15:46

[OSEN=하수정 기자] '블랙머니'가 이틀째 흥행 1위 자리에 올랐다.

연일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하고 있는 영화 '블랙머니'가 뜨거운 입소문 열풍에 힘입어 가을 극장가 한국영화 흥행 바통을 이어갈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개봉 첫 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흥행 질주를 시작한 '블랙머니'가 누적 관객수 26만 9,182명을 돌파하며 이틀째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켰다. '블랙머니'는 수사를 위해서라면 거침없이 막 가는 ‘막프로’ 양민혁 검사가 자신이 조사를 담당한 피의자의 자살로 인해 곤경에 처하게 되고, 누명을 벗기 위해 사건의 내막을 파헤치다 거대한 금융 비리의 실체와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금융범죄 실화극.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블랙머니'는 지난 14일, 12만 2563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개봉 첫 날인 13일 관객 수 대비  약 10%의 상승폭을 보였다. 이는 수요일 개봉 시 다음날 평일 스코어가 통상 10~20%가량 하락하는 것과 비교하면 이례적인 수치다. 

15일 오전 7시 기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또한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맥스무비, 인터파크 등 주요 예매 사이트에서 개봉작 예매율 및 한국영화 예매율 1위를 유지하고 있어 개봉 첫 주 주말 흥행 성적을 기대케 한다. 

영화 '블랙머니'는 3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장기 흥행중인 영화 '82년생 김지영'과 지난 7일 개봉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신의 한 수 : 귀수편'에 이어 가을 극장가의 한국영화 흥행 바통을 이어갈 전망이다.

실화 소재를 바탕으로 쌓아 올린 탄탄한 스토리와 뒤통수를 후려치는 강렬한 메시지, 믿고 보는 배우 조진웅, 이하늬의 열연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블랙머니'는 CGV 에그지수 96%, 네이버 영화 실관람객 평점 9.40 등 높은 평점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입소문 열풍을 더해가고 있다. 

영화를 본 관객들은 “실화를 바탕으로 구성된 내용이기에 현실을 직면하라고 말해주는 영화”, “현실 반영 120% 믿고 보는 조진웅의 연기가 사이다!”, “검사 조진웅 캐릭터의 설정은 신의 한 수”, “의미와 재미 쌍끌이. 어려운 경제관련 영화 중 또 하나의 웰메이드 작품!”, “조진웅과 이하늬 캐릭터, 연기 좋고 정신없는 전개가 꿀잼! 강력추천!”, “어려운 경제를 쉽게 풀어내면서 속도는 빠르다”, “경제에 무심했던 것을 뼈저리게 후회하게 만들어준 영화. 사실 관계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어졌다” 등 호평을 전하고 있어 '블랙머니'의 거침없는 흥행세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hsjssu@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영진위 통합전산망

하수정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