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5.0°

2020.07.09(Thu)

PC방창업 프랜차이즈 스타덤PC방, 먹거리 배달시스템 도입 후 가맹점 매출 상승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기사입력 2020/03/04 20:00

코로나19 여파로 배달 서비스 수요 급증이 무섭게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PC방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에서도 업계 최초로 배달 서비스를 실시하는 브랜드가 있어 주목을 끈다.

스타덤PC방이 그 주인공으로, 최근 배달 음식 주문 어플리케이션 배달의 민족을 통해 스타덤PC방가맹점 입점 먹거리 브랜드인 ‘방방쿡쿡’의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PC방 먹거리 매출이 PC방 사업의 다변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것은 익히 알려져 왔지만, 이처럼 본격적으로 PC방 전용 먹거리 브랜드가 배달 서비스가 진행하게 된 것은 매우 혁신적이라는 것이 일반적인 평가다. 실제로 서비스 개시 후 배달의 민족 앱에는 '가격 대비 맛도 좋고 배달도 빠르다', '나가기 힘든 요즘 가성비 좋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었다', '솔직히 PC방음식이라 기대 안 했는데 기대 이상이었다'등 긍정적인 반응의 리뷰가 많이 올라오고 있다.

방방쿡쿡은 간편식 프리미엄 브랜드로, 기존 프랜차이즈 피시방창업 시 흔히 적용되는 샵인샵과 달리 PC방에 최적화된 전문 메뉴를 개발 및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스타덤PC방 각 가맹점의 매출이 40% 이상 상승했다는 것이 각 가맹점 매출 실적을 통해 입증된 바 있다.

스타덤PC방 관계자는 "이번 배달 서비스 도입을 통해 PC이용료와 먹거리 매출, 그리고 배달 매출까지 3중 수입 구조를 기대할 수 있게 됨으로써 각 가맹점의 매출 또한 추가로 상승하고 있다"며, "배달 서비스를 통해 인건비나 조리 부담 없이 간편하게 수익을 늘릴 수 있어 가맹점에서도 호응이 뜨거운 편"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과감한 시도의 배경에는 스타덤PC방은 한식국밥 대표 브랜드로 '순남 시래기', 갤러리 감성주점 '지금 보고싶다', 고풍적인 엔틱감성 치킨 대표 브랜드 '봉구통닭', 아메리칸 뉴트로커피 대표 브랜드 '데일리티'를 운영하거나 주주로 참여한 베테랑 경영진의 노하우가 자리하고 있다. 외식업 분야의 성공 공식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만큼 특수한 상황을 오히려 기회로 삼을 수 있었던 것이다.

이 외에도 스타덤PC방은 피씨방창업 업계에서 차별화된 아이템을 대거 선보이며 그간 업계에서 혁신의 아이콘으로 자리해 왔다. 상하 배치 방식의 듀얼 '헤드업모니터'와 자동 센서를 통해 간편하게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을 살균처리해주는 'UV클린데스크', 'UV클린헤드셋박스' 등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아이템과 업계 유일 게임업계 대기업 출신 전문가들로 구성된 게임대회 전담부서까지 갖추어 정기 게임대회를 개최하는 등의 시도는 PC방 산업의 새 지평을 열고 있다는 평가까지 끌어내기도 했다.

스타덤PC방 관계자는 "차별화된 아이템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은 물론, 예비창업자들의 가장 큰 부담이 되는 창업 비용을 위한 프랜차이즈론 지원과 다양한 혜택의 창업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봄을 맞이하는 3월달에는 선착순 진행되는 더욱 특별한 신규 창업 혜택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모니카 김 재정 전문가

모니카 김 재정 전문가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