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7.0°

2020.09.21(Mon)

'국가대표 마스크' 폭발적 인기→매진... 재생산 결정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OSEN] 기사입력 2020/08/06 17:58

[OSEN=우충원 기자] 대한축구협회가 출시한 마스크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있다.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5일 대표팀을 상징하는 디자인을 가미한 마스크를 제작, 판매했다. KFA 신규 엠블럼이 적용된 마스크는 현재 축구대표팀이 착용하는 대표팀 유니폼 패턴이 들어간 홈 & 어웨이 디자인, 대한민국 축구를 상징하는 색상 톤을 적용한 네이비 블루와 레드형으로 총 4가지로 구성됐다. 

축구협회는 5일부터 협회 공식 상품 판매 사이트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곧바로 마스크는 매진됐다. 기대보다 큰 인기였다. 결국 협회는 새롭게 제작을 결정했다. 

원래 축구협회는 오는 9월 A매치 기간에 국가대표팀과 U-23 대표팀의 스페셜 매치에 선수들에게 제공할 예정이었다. 따라서 판매 보다는 축구팬들에게 고마움을 표햔하기 위해 소량 제작했다. 그러나 예상외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재생산을 결정했다. 

이재철 KFA 마케팅팀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힘겨워 하시는 축구팬들을 위해 작은 선물로 준비했던 마스크가 이렇게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면서 "협회는 상품화 제조사를 통해 재생산을 지시했고 조만간 다시 판매가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 팀장은 "축구대표팀을 상징하는 유니폼을 디자인으로 고안하였은데 축구팬들의 반응이 괜찮은 것으로 보여진다"며 "사이즈가 선수들이 착용할 크기로 원사이즈로 제작하였는데 어린이 팬이나 여성팬들도 착용할 수 있는 크기도 필요하지 않을까 준비중"이라며 9월 대표팀과 올림픽팀의 친선경기를 앞두고 팬들의 관심에 다시한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10bird@osen.co.kr

[사진]KFA 제공. 

우충원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