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68.0°

2020.10.22(Thu)

'교체카드 적중' 아스날, 웨스트햄에 2-1 승리...개막 후 2연승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OSEN] 기사입력 2020/09/19 15:26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이승우 기자] 아스날이 교체 카드가 적중하며 웨스트햄을 제압하고 2연승을 달렸다.

아스널은 20일(한국시간) 새벽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0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웨스트햄과 경기에서 라카제트와 은케티아의 골을 앞세워 2-1로 승리했다. 

아스날은 개막 2연승으로 승점 6을 기록했다. 순위 역시 2위를 기록하며 시즌 초반 좋은 기세를 이어갔다. 

아스널은 3-4-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 오바메양, 라카제트, 윌리안 나섰고, 사카, 자카, 세바요스, 베예린이 미드필더로 나섰다. 콜라시나츠, 마갈량이스, 홀딩이 스리백을 구성했고, 레노가 골문을 지켰다. 

웨스트햄은 5-4-1로 맞섰다. 안토니오가 공격을 이끌고, 포르날스, 수쳇, 라이스, 보웬이 중원을 지켰다. 마수아퀴, 크레스웰, 오그본나, 디오프, 프레드릭스가 수비, 파비안스키가 골키퍼로 나섰다.

아스날이 선제골을 기록하며 리드를 잡았다. 전반 25분 자카의 패스를 받은 오바메양이 크로스를 올렸다. 라카제트가 헤더 슈팅을 연결하며 상대 골망을 흔들었다. 

웨스트햄은 전반 막판 동점골을 터뜨렸다. 프레드릭스가 오른쪽 측면을 파고든 후 크로스를 연결했다. 문전에 있던 안토니오가 몸을 던지며 슈팅을 했고, 득점으로 기록됐다. 

웨스트햄에 기회가 찾아왔다. 후반 38분 프레드릭스의 크로스가 수체크의 머리에 제대로 맞지 못했다. 아스널이 다시 한번 리드를 잡았다. 후반 40분 사카의 침투 패스를 받은 세바요스가 곧바로 은케티아에게 공을 내줬고 이를 은케티아가 마무리했다.

아스날은 후반 19분 페페, 32분 은케티아를 투입해 변화를 줬다. 교체 카드는 적중했다. 후반 40분 은케티아가 자카의 패스를 받아 골을 기록했다. 

아스날은 은케티아의 결승골을 끝까지 지키며 경기를 2-1 승리롤 마무리했다./raul1649@osen.co.kr[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우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한청수 한의사

한청수 한의사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