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신앙의 샘] 다시 시작합시다!

손경일 목사/예삶채플

수년전에 나이아가라 폭포에 가본적이 있습니다. 말로만 들어왔던 폭포의 웅장함을 직접 눈으로 보고서는 말문이 막혔섰습니다.

그 길이며 높이 그리고 쏟아지는 물줄기의 소리 특히 배를 타고 폭포 밑에까지 가서 밑에서 올려다보는 폭포의 물줄기는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지금도 눈을 감아도 폭포 밑에서 우비를 입고 그 폭포의 물줄기를 맞으며 주님의 높고 위대하심을 찬양하던 모습이 떠오릅니다.

"물이 절벽을 만나기 전에는 결코 폭포가 될수 없다"는 말이있습니다.

우리 인생의 실패나 어려움이 오히려 우리 인생을 성장시키는 계기가 될수 있다는 말입니다. 절벽이 크면 클수록 큰 폭포가 되어 많은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내듯이 우리의 인생의 실패와 역경이 크면 클수록 더 크게 성장할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말입니다.

요즘 세상 참으로 어렵고 힘든 이야기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상상조차 못했던 유명한 배우들의 자살로 인해 한국민 전부가 놀라고 미국의 경제가 흔들리며 그 여파로 한국 전체가 힘들어지고 어려워지는 일들 미국도 결코 예외가 아니어서 꿈속에서도 상상조차 못해보았던 거대한 은행들이 무너지고 자동차가 시작된 나라가 미국인데 그리고 그 미국을 지탱해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자동차 회사들의 무너짐은 전 세계를 놀라게 했습니다.

작년 한해 좋은 이야기 보다 힘들고 아픈 이야기 너무 어려워 말로 표현 조차 할 수 없는 이야기들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2009년도 그렇게 전망이 좋은것도 아닙니다. 제 주위에 아는 유학생들도 이미 유학을 포기하고 돌아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들 힘들고 어려워서 더 이상 가기 힘들다고 말합니다.

그렇습니다! 지금은 분명히 힘들고 어려운 때입니다. 그러나 세상이 온통 부정적이고 힘들고 어렵다고 말할 때 바로 그 때가 우리에게 하나님이 주신 기회인 것입니다.

힘들다고 해도 어렵다고 해도 포기 하지 않고 그것들을 다시 도약의 기회로 삼아 내 인생의 '큰 폭포'를 만들어 낼 기회인 것입니다. 포기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님께 위대하게 쓰임 받았던 모든 사람들도 지금 우리가 지나가는 이런 광야의 길을 다들 지나갔습니다. 모세가 다윗이 바울.

그들에게 있어서 달랐던 점이 있다면 그것은 문제의 어려움의 크기가 아니었습니다. 모두에게 문제는 다 힘들고 어려웠습니다. 각자 느끼는 것이 달랐다고 하더라도 힘들고 포기하고 싶은 마음은 다 같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았다는 사실입니다. 그것이 달랐습니다. 묵묵히 그 역경을 포기 하지 않고 주님만 의지하고 끝까지 걸어갔다는 것입니다.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고 또 넘어져도 다시 일어났다는 것입니다.

칼라힐은 "위대한 사람은 곧 시작하는 사람이다" 라고 말했지만 나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가장 위대한 사람은 모든 실패와 좌절에도 불구하고 '다시 시작' 하는 사람이다" 라고….포기하지 않고 다시 시작하는 사람들을 보고 싶습니다.

역경과 좌절 가운데에서도 미소를 짓고 하늘을 보며 다시 일어나는 사람들을 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로 인해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아름다운 그 사람의 인생의 '폭포'를 보고 싶습니다.

그 사람의 '큰 폭포'를 보고싶습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