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전문가 칼럼- 보딩스쿨 진학준비(3)] 책임감 강조하는 '세인트 폴'

이진화 원장 / 보딩스쿨 전문 컨설턴트

미국 동부 위쪽 뉴 헴프셔에 2천에이커에 거쳐 당당하게 위치한 세인트 폴 보딩스쿨을 다니게 되면 다음과 같이 역사 사회 문화적으로 유명한 사람들과 동문이 된다 : 죤 케리 (메사츠세츠 주 상원의원 민주당 대통령 후보) 제임스 키니어 (전 텍사코 오일회사장) J.P. Morgan Jr. (은행재력가) 로버트 뮬러 (FBI 디렉터) 윌리암 테일러 (보스턴 글로브 신문편집장) 니콜라스 스톨러 (영화작가) 버나드 마키하라 (미츠비시 회사장) 루이스 프레스톤 (월드뱅크 은행장) 등등.

세인트 폴 학교는 위에 언급한 당당한 동문들을 배출하는 최고의 보딩스쿨 중 하나이다. 이 학교의 가장 큰 특징은 102명의 교사진과 536명의 학생들이 모두 캠퍼스에 거주하는 사실이다.

2000에이커에 해당하는 광활환 대지에 112개의 건물들에 기숙사와 학교 건물들이 들어서 있고 2개의 아이스링크를 비롯해 축구 테니스 조정 및 모든 운동시설이 다 갖추어져 있다.

세인트폴 학교 학생들은 주6일 수업을 하며 주 4일은 아침에 체플시간이 있고 최소 일주일에 두번은 운동경기를 하는 등 건전한 신체에 건강한 맘과 신앙생활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

세인트 폴 학교의 모토는 "Freedom within the responsibility즉 책임감 있는 자유' 이다. 입학 지원시 학생 개개인이 생각하는 '책임감 있는 자유'에 관한 에세이가 있으므로 세인트 폴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지금부터 미리 한 번 이 주제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도 좋겠다.

이 학교 졸업생들 대부분은 우리가 잘 아는 아이비 리그를 비롯해서 터프트 조지타운 미들베리 그리고 캐나다에 있는 메길 대학 등 최상위권 대학에 진학하며 매해 외국인 학생들은 대강 18% 그 중 아시안 학생들은 16%에 해당한다.

2009~2010년 현재 학교에 드는 비용은 기본금 $42900를 비롯 기타 $2475정도가 더 든다. 매 해 10월이면 탑 텐 보딩스쿨 연합회 (TSAO)가 엘에이과 어바인을 방문한다. 직접 방문하지 않고 입학 사정관과 인터뷰를 한 후 올 해 세인트 폴 학교에 9학년으로 합격한송 주형군은 다음과 같이 진학 각오를 얘기하였다.

"보통 다른 학교는 주 5일 수업에 보딩과 데이 학생이 많게는 5:5인데 비해서 세인트 폴은 주 6일 수업에 전학생이 보딩이란 점이 가장 맘에 들었다. 처음에는 좀 힘들겠지만 우리 고유 한국인의 악바리 근성을 살려 주어진 환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