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 상담] 간암 후유증 환자와의 인연
김영기 원장/S&E 치료마사지 아카데미
치료마사지의 특이한 점 가운데 하나는 다양한 수술 후에 회복을 촉진시키고 후유증을 제거하는데 탁월하다는 점입니다. 간단한 치과수술부터 내과, 외과적 수술 등이 모두 해당됩니다. 예를 들어 제왕절개 후 수술부 통증을 신속히 뺀다든지, 암 수술이나 골절 후에 치료마사지의 회복이 빠르나 일단은 담당 시술 의사의 상담을 받도록 하지요.
이 여자분은 수개월 후에 비장이 비대해지는 증으로 다시 찾아 왔습니다. 이미 비장으로 증이 돌아갈 것이 예측이 되어 추이를 보면서 비장의 기능을 촉진시켜 가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가 연락이 오지 않아 우려하던 차에 찾아왔기에 상태를 보았더니 좌측 복부 상단이 눈에 띌 정도로 부풀어 있습니다. 일단 병원에 가라고 한 후 약물치료와 병행해서 수개월 후에야 정상적으로 비장의 정상적인 흐름을 찾게 됐습니다. 몇 년이 흐른 어느날 두 조카 아이 미연이와 정연이를 데리고 다시 왔습니다.
미연이는 여드름이, 정연이는 키가 안 큰다는 것이 고민입니다. 미연이는 늘 몸에 열이 있고 그 열이 계속 위로 상기되면서 열꽃이 피는 것이 여드름이라고 하는 것이라, 상기된 기운을 가라앉히니 여드름이 빠졌습니다. 정연이는 한두번의 치료마사지로 풀릴 것이 아니므로 일단 소통의 마사지를 해준 후 둘이 함께 할 수 있는 몇가지 기공 동작과 스트레칭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꾸준히 한다면 여러 해가 지난 후 몸이 달라지겠지요.
몇해가 또 흘러 그 여자분으로부터 금년에 불현듯 또 연락이 왔습니다. 신랑이 미국인인데 당뇨합병증 말기이고 어떻게 도와줄 수 없겠느냐고 안타까워 하는 전화였습니다. 치료마사지는 당뇨증세와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치료마사지 시술을 마치면 상당한 수치의 혈당강하가 따라 쥬스 등 고당도의 음료를 준비해야 할 정도입니다. 말기의 당뇨병 환자는 전신에 걸쳐 혈관, 장기의 손상이 심한 상태이므로 홀로 떠맡지 말고 담당의사의 추천을 받는 형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나 중기에 접어든 경우에는 치료마사지를 통해 전신 세포가 문을 열고 당을 받아들이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끔 한다는 면에서 적극 권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대체요법을 적용하고 운동관리를 하게 한다면 천수를 누리고, 일반적인 상태보다도 더 건강하게 살 수가 있습니다. 10년 동안 꾸준히 오는 손님들의 경우에는 이처럼 사연이 다양하게 바뀌어갑니다. ▷문의: 703-750-1277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