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아의 웰빙 가드닝] 케입 프림로즈, 햇볕 가득한 창문 옆 화려한 자태
매년 봄마다 분갈이 하면
10년 넘게 건강하게 자라
다년생 식물로 옥외에서도 실내에서도 키운다. 꽃은 긴 튜브에 옆으로 퍼진 잎이 있는 트럼펫 모양으로 한번 꽃이 피면 오래 가고 연중 내내 간헐적으로 꽃이 피기도 한다.
교배종들이 많이 나와 꽃이 화려하고 아름다운 것들이 다양하게 있다.
케입 프림로즈는 완전히 성숙하면 키가 12인치에 옆으로는 30인치까지 자라지만 종류에 따라 키와 폭이 이보다 작은 종류도 있다.
꽃의 크기가 특별하게 크도록 개량된 종류는 2피트 폭의 덩이로 자라고 잎은 좁고 길다.
꽃대는 1피트 길이에 꽃의 크기는 1인치 반에서 2인치로 흰색 블루 핑크 장밋빛 빨간색 자색 등이 있고 목의 색깔이 흰색이나 노란색이면서 이와 대조를 이루는 색의 꽃도 있고 대비되는 색깔로 얼룩이 있는 것도 많다.
너서리에서 팔고 있는 대부분의 케입 프림로즈는 교배종으로 크고 아름다운 꽃이 핀다.
모든 종류가 땅에서보다는 일반적으로 컨테이너에 심어서 키우는 식물이다.
번성하기 위해서는 그늘이나 밝은 간접 햇빛 서늘한 기온이 필요하다. 실내식물로 키울 때에는 큰 유리창 가까이에 놓고 키우면 보기에도 매우 아름답고 식물도 건강하게 자란다.
인이 많은 비료를 2주에 한번씩 주고 매년 봄에 분갈이를 해주면 10년이 넘게 살 수 있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