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불황 탈출-유명 프랜차이즈] 포스트 넷 네이버후드 비즈니스 센터(PostNet Neighborhood Business Centers.)

Los Angeles

2010.05.23 16:32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정확하고 빠른 일처리로 경쟁력 갖춰
택배ㆍ프린트ㆍ디자인ㆍ플라이어ㆍ명함 제작 전문
창업비 최소 17만2000달러…본사에서 2주간 교육

▷ 역사

스티브 그린바움과 브라이언 스핀델은 1985년 '포스트 넷'을 창업했다. 택배와 우편관련 비즈니스다. 그린바움은 소매업과 우편사업분야에서 잔뼈가 굵은 사람이었다. 동업자 스핀델은 대기업에서 20여년간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

각자 다른 영역에서 성공적으로 활동해 온 두 사람은 원스탑 메일 사업에 관심을 가졌다. 그린바움과 스핀델은 충분한 준비작업 끝에 포스트 넷을 오픈했다. 예상대로 고객들의 반응은 좋았다. 매출은 하루가 다르게 증가했다. 사업성을 인정받은 두 사람은 1993년 전국적인 영업망을 갖추고 프랜차이즈를 시작했다.

본사는 콜로라도 덴버에 있다.

▷ 가맹점 수

2009년 기준 미 전국에 424개의 프랜차이즈가 영업중이다. 캐나다에 26개가 있으며 호주 남아공 브라질 아일랜드 베네수엘라 등 해외에 352개가 있다. 본사 직영점은 없다.

▷ 전망과 취급업무

포스트 넷은 택배 접수와 메일박스 대여 프린트 디자인 플라이어 및 명함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비즈니스다.

포스트 넷은 미국 빅 3 배달업체인 UPS FEDEX USPS의 공인 대리점이다. 고객들이 선택하는 택배업체의 배달접수를 대신해준다. 소포 포장도 해준다.

세일즈맨이나 소매업소의 홍보 전단지를 디자인하고 프린트까지 해준다. 명함도 주된 작업 종목이다.

또 간단한 사업관련 초대장이나 결혼 청첩장 등을 만들어 주고 비즈니스에 필요한 각종 서식도 제작해준다. 제품에 붙이는 스티커나 라벨도 포스트 넷이 하는 일 중의 하나다.

필요에 따라서는 컴퓨터를 시간당으로 대여해주고 칼라 복사기도 구비해놨다.

포스트 넷은 비즈니스맨과 기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체다. 업소 규모는 크지 않지만 한 곳에서 간단한 작업을 마칠 수 있는 공간으로 부족함이 없다. 미국에는 여러 종류의 택배 및 우편 비즈니스가 있다. 포스트 넷은 정확하고 빠른 일처리로 경쟁업소를 이겨나가고 있다.

▷ 프랜차이즈 비용

프랜차이즈 비용은 2만9900달러다. 계약기간은 15년이며 갱신이 가능하다. 지역권은 대도시는 반경 0.5마일 중소도시는 1마일 교외는 1.5마일을 기본으로 한다.

▷ 창업 투자금액

업소 사이즈 및 지역에 따라 17만2000달러~19만3000달러가 필요하다.투자비에는 업소 오픈을 위한 기본적인 장비 라이센스 비용 초기 운영경비 등이 포함되어 있다. 로열티는 매출대비 5%이며 전국 광고비로 2%를 본사에 지불해야 한다. 매출의 7%가 본사로 들어가는 돈이다.

▷ 마진

총 매상에서 로열티와 광고비 인건비 재료비 렌트비 등을 공제한 금액이 순수입이다.

▷ 교육

본사에서 2주간의 교육이 실시된다. 로컬 프랜차이즈 지역에서도 1주간의 교육이 진행된다. 현장에서 2~3일간의 실무교육도 있다. 창업 후에도 인터넷이나 뉴스 레터 미팅 등을 통한 지원이 계속된다.

▷ 자격

특별히 요구되는 자격 조건은 없다. 비즈니스 경험이나 마케팅 능력만 갖추고 있으면 된다. 대인관계가 좋고 택배나 프린팅 업소에서 일했던 사람들은 비즈니스에 도움이 된다. 프랜차이즈 신청인의 순자산은 30만달러가 있어야 된다. 유동성 현금자산은 4만달러~5만달러를 필요로 한다.

▷ 광고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갖춘 미디어 홍보나 지역적인 공동 광고가 있다.

▷ 기타

프랜차이즈 오너의 14%는 두개 이상의 유닛을 소유하고 있다. 한 유닛당 필요한 인력은 2~5명이다.

자본만 투자하는 오너십은 인정되지 않는다. 현재 오너의 100%는 직접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 연락처

1819 Wazee St. Denver CO 80202 전화:800-841-7171
www.postnet.com
박원득 부동산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