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월드컵] '다대'를 아십니까? 월드컵 구호 패러디, 한인업체 재치 만발

Los Angeles

2010.06.21 18:5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다대'가 뭔지 아세요?"

'다대'가 뜨고 있다. 무슨 뜻일까? '다시한번 대한민국'이다.

월드컵 열기가 달궈지고 있는 가운데 태극전사를 응원하는 한국축구대표팀의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톡톡 튀는 기발한 아이디어 반짝이는 재미있는 메시지가 화제다.

아이토크비비의 월드컵 문구는 '따르릉~ 한국팀이 이겼다고 전화왔어요!'다. '따르릉 따르릉~ 비켜나세요~ 자전거가 나갑니다 따르르르릉~'으로 시작하는 동요 '자전거'의 가사를 활용해 인터넷 전화라는 제품 특색을 살리는 동시에 한국팀 승리를 바라는 희망을 담았다.

진로하이트는 22일 오전 9시부터 LA라이브 ESPN존에서 단체 응원을 후원하며 '한국땅이 아니어도 할 수 있는 일 한국말을 못해도 할 수 있는 일 한국인이 아니라도 할 수 있는 일 대한민국을 응원해주십시오'라는 메시지로 가슴을 뭉클하게 하고 있다.

한미은행은 '한미은행이 든든해지면 커뮤니티도 든든해집니다''이제 더욱 든든해진 한미은행 대한민국 축구의 16강 진출을 응원합니다'라는 시리즈 문구로 증자 성공을 알리면서 월드컵 열기에 동참하고 있다. 또 재치있게 패러디한 '다시 대한민국입니다 다시 한미은행입니다'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관계자들은 "한인들의 관심이 온통 월드컵에 쏠려 있어 연계된 마케팅 기획이 한창"이라고 말했다.

이재희.이수정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