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스하고 곱슬거리는 머릿결을 단번에 찰랑이고 반짝이는 생머리로 변신시켜 주는 마술같은 펌. 오늘은 매직 스트레이트의 상식에 대해 알아 보자.
◇볼륨 매직-머리가 쫙 달라 붙어 숱이 빈약해 보이는 일반 매직을 싫어하는 이들이나 반 곱슬머리에 적합하다. 말 그대로 볼륨을 살리기 때문에 시술 과정과 약 처리가 일반 매직 시술과 다르다.
보통 볼륨 매직을 해도 일반 매직과 별 다른 차이를 못 느낀다는 이들이 많은데 제대로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볼륨 매직은 곱슬이 심하거나 숱이 많은 이들에게는 적합치 않다. 효과는 3~4개월 정도이고 한번 시술한 모발은 영구적이므로 리터치를 할 땐 자라난 모발만 시술해야 모발의 손상이 덜하다.
◇제패니스 매직-스트레이트 펌 중 가장 강력한 샤이닝 효과를 볼 수 있는 펌으로 숱이 많고 심한 곱슬 머리에 적합하다. 곱슬이 심한 모발은 뿌리 부분 가까이 시술해야 하므로 뿌리에 볼륨을 줄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다. 모든 종류의 매직펌은 시술 후 정기적으로 헤어 딥 트리트먼트를 통해 모발에 단백질과 수분을 공급해 줘야 촉촉하고 반짝이는 스트레이트 헤어를 오래 유지 할수 있다. 효과는 모질에 따라 다른데 곱슬이 심하다면 3~4개월 정도이고 반 곱슬은 대략 6개월 정도 유지된다.
◇브라질리언 매직-단백질 펌이라고도 하는 브라질리언은 모발의 단백질인 케라틴이 주성분으로 모발의 손상은 전혀 없으며 뿌리 부분에 볼륨이 죽지 않고 원하면 모발 끝에 약간의 c컬을 형성할 수 있다. 시술과정은 다른 매직펌과는 조금 다르며 중화 과정이 없어 2~3일 동안은 샴푸를 하지 않아야 한다. 직장에 다니거나 외출이 잦은 이들이라면 주말이나 한가로운 시간을 내어 시술 받는게 좋다. 효과는 머리의 관리에 따라 2~4달 정도 유지 된다. 곱슬의 강도에 상관없이 볼륨감과 샤이니한 스트레잇을 원한다면 브라질리언을 적극 권장한다.
이 밖에 매직펌의 종류에는 세미 매직펌과 같은 부분적으로 스트레이트를 시술하는 펌도 있고 디자이너의 응용에 따라 여러 가지 펌이 있다. 매직펌 후 자가 관리는 스트레이트의 효과를 장기간 유지시켜 주는데 중요하므로 살롱에서든 집에서든 헤어팩과 오일등의 트리트먼트 제품을 이용해 모발에 영양을 꾸준히 주어 펌으로 인한 모발의 손상을 예방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