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지금 사면 가장 좋은 품목은…

New York

2010.06.23 20:09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US뉴스&월드리포트, 주택·가구·TV·컴퓨터 등
최근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지금 바로 구매에 나설 경우 경제적으로 유리한 상품이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US뉴스 앤 월드리포트는 22일 “미국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디플레이션이 나타나면서 가격이 물가상승률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낮아진 상품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바로 구매에 나서면 경제적으로 유리한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했다.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주택과 가구. 주택의 경우 2000년부터 최근까지 평균 28% 오르는데 그쳤다. 이는 같은 기간 연 물가상승률과 비교해 낮은 수준인 데다 최근 가격이 더 떨어지고 있어 구매 권장 상품 1위에 올랐다. 또한 가구의 경우 부동산 경기 침체로 평균가격이 오히려 2000년에 비해 12%나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제품과 주방기구도 현재가 구매 적기인 상품 중 하나에 올랐다. TV는 2000년부터 최근까지 가격이 무려 평균 84%나 떨어졌고, 커피메이커와 토스터도 같은 기간 동안 평균 가격이 23%나 하락했다.

이와 함께 집을 만들고 고치는 데 사용되는 건축 용구와 페인트, 각종 하드웨어 제품, 정원용 잔디 등의 가격도 10년전에 비해 평균 4%가 떨어졌고, 컴퓨터는 같은 기간 동안 무려 84%가 하락했다.

이외에도 의류(같은 기간 동안 평균 8% 하락), 자동차(3%), 무선전화 서비스(20%), 디지털 카메라(64%), 장난감(44%) 등의 가격도 예전보다 많이 떨어져 바로 구매를 권장할 만한 상품인 것으로 지적됐다.

박종원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