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전문가 칼럼 보딩스쿨 진학준비 8] 전인교육의 전당, The Taft School

Los Angeles

2010.06.27 11:0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이진화 원정/보딩스쿨 전문 컨설턴트
커뮤니티에 대한 책임감을 중히 여기는 테프트 보딩 스쿨은 1890년 창설되었으며 27대 대통령을 지낸 Howard William Taft 의 막내동생 Horace Dutton Taft에 의해 창설되었다.

시간관리가 엄격한 "전인교육의 전당"인 테프트 스쿨이 유명해지게 된 계기는 테프트 스쿨의 교장인 호레스 듀턴 테프트의 형제인 윌리엄 테프트가 대법원장으로 재직하다가 1908년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이 학교를 돕기위해 두 아들을 입학시켰다.

엄격하기로 소문이 났던 테프트 스쿨은 아버지가 대통령에 취임하는 자리에 가려고 결석해야하는 이 학생의 사유를 놓고 진통끝에 "아버지가 대통령에 취임하기 때문에 결석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절대 결석할수 없다" 라고 학칙을 바꾼 일화는 아주 유명하다.

9학년 학생부터 PG까지 575여명의 학생들이 코네티컷 서 쪽 끝 220에이커의 적당한 부지에 위치해 있다. 보딩과 데이 학생들의 비율이 467: 108로 보딩 학생들이 많으며 32개의 다양한 국적을 가진 학생들이 재학한다.

매년 1500여명의 학생들이 160명의 입학 문호를 두고 경쟁하며 38% 의 학생들은 학비 보조를 받고 있다. 30여개의 AP수업이 제공되고 AP 수업을 들은 학생들은 반드시 AP 시험을 치게 한다. 81% 이상의 학생들은 재학 중 적어도 한과목 이상의 AP수업을 들으며 평균 AP시험 성적은 5점 만점에 3.0 에 달한다.

200여개의 수업이 제공되지만 또 더 첼린징한 수업을 원하는 고학년 학생들은 Independent Study 디자인을 직접하여 리서치를 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테프트 학교는 블락 스케줄로 운영된다. A-G 수업이 일주일 내내 돌아가며 시간이 바뀌고 토요일까지 수업이 있으며 다른 보딩스쿨과 마찬가지로 수요일과 토요일은 오전 수업으로 끝난다. 오후는 다른 보딩스쿨과 운동경기가 있다.

보통 테프트 학교는 다른 보딩스쿨 사이에 'Jock School'로 통할 만큼 운동을 잘 하는 학교이다. 학교내에 18홀 골프코스가 있고 12개의 테니스 코트 8개의 스쿼시 코트 등으로 잘 갖추고 있다. 2개의 아이스 하키 링크 중 하나는 올림픽 사이즈 크기이고 나머지 하나는 NFL 경기를 할 수 있는 규모이다. 학과목 공부와 더불어 운동에도 능력있고 관심있는 학생들에게는 가장 적당한 학교라고 추천할 수 있다.

테프트가를 비롯해 정치계에 몸 담고 있는 졸업생들이 많으며 그 외에 언론계 스포츠계 경제계 학계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있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