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타운 콘도 가격 Amazing…"날 보러와요"

Los Angeles

2010.07.17 08:42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불붙은 '공격적 마케팅'
LA한인타운에서 매매되는 추세대로 콘도 판매가 이뤄진다면 현재 한인타운에서 분양중인 콘도가 모두 팔리려면 2년이 걸릴 것으로 분석됐다.

이처럼 콘도 대규모 미분양 상태가 벌어지면서 각 콘도들은 가격을 대폭 낮추고 각종 인센티브를 내거는 등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지난 2년간 LA한인타운 및 인근 6개 집코드(90004.90005.90006.90010.90019.90020) 지역에서 한달에 평균 50채 정도의 콘도가 팔렸던 것을 감안하면 현재의 미분양 유닛이 모두 팔리려면 23개월이 걸리는 셈이다.

이처럼 신규 콘도가 공급 과잉상태를 빚으면서 개발업체들은 최근 세일을 강화하고 각종 인센티브를 내거는 등 판매경쟁을 벌이고 있다.

서밋온식스의 경우 최근 초기 대비 분양가를 40% 정도 낮추고 판매를 하고 있으며 윌셔가의 한 콘도도 가격을 30~40% 정도 내렸다. 일부 콘도들은 가격 할인은 물론 1년간 HOA 면제 무료 업그레이드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인타운 신규 콘도 가격은 LA다운타운이나 주변 지역과 비교해 10~20% 이상 낮게 팔리고 있다.

실제로 고층콘도의 경우 LA다운타운을 포함 타 지역은 스퀘어피트당 400~450달러 선에 시작가가 형성되고 있지만 한인타운은 350달러 정도. 저층 콘도도 한인타운은 시작가가 스퀘어피트당 300달러 정도로 개발원가에도 못미치는 경우가 많다.

아라파호 콘도를 분양중인 골든스톤 부동산의 KC정 대표는 "한인타운에서 팔리는 콘도들은 타 지역에서 차압 또는 숏세일로 팔리는 콘도와 비슷한 수준까지 가격이 떨어졌다"며 "역사상 최저수준의 이자율까지 감안하면 사실 지금처럼 콘도를 싸게 살 수 있는 기회를 찾기 힘들 정도"라고 말했다.

더욱이 콘도 경쟁이 강화되면서 편의시설도 크게 확충됐다. 대부분의 콘도 단지들이 피트니스 센터나 파티룸 24시간 시큐리티 시스템 등을 기본적으로 갖춘 것은 물론 야외공원이나 골프연습시설을 설치하는 등 콘도단지마다 차별화를 내세우고 있다.

서밋온식스 분양을 맡고 있는 파크앤어소시에이츠 부동산의 브랜든 박 사장은 "한인타운은 교통이 편리하고 한식을 즐길 수 있는 식당들이 주변에 많은데다 장을 보기위한 마켓도 많아 주거 환경으로 최고"라며 "특히 신규 콘도들은 현대인의 생활에 부합하는 모던하고 고급스런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진성철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