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옐로스톤공원] 옐로스톤 100배 즐기기: 낚시

Los Angeles

2000.05.25 02:43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플라잉 피싱으로 유명한 옐로우 스톤 강에서는 송어(Trout)가 많이 잡히는데 한 가족이 배불리 먹고도 남을 만한 크기의 물고기가 반짝이는 모습이 풍요롭고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이 여유로와 보인다. 국립 공원 안에서의 수영과 등산은 금지되어 있고 낚시와 보트 타기를 하려면 허가증이 있어야 한다.

미국내 최대규모인 옐로스톤 호수의 잔잔한 수면.

미국내 최대규모인 옐로스톤 호수의 잔잔한 수면.

허가증은 가까운 레인저 스테이션에서 구할 수 있다. 캠프와 모
닥불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할 수 있으며 캠핑을 할 때는 야생동물들이 음식물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보관해야 한다. 비상 전화 (307) 344-7381

공원 남동쪽의 옐로우 스톤 호수는 수면의 표고가 2,400미터에 이르는 미국 최대의 고원 호수이다. 숙박 시설과 상점이 모여있는 레이크 빌리지 (Lake Village) 에서 바라보는 호수의 표면은 고요하고 아름답다. 이 호수는 옐로우 스톤에서 보트 타기를 할 수 있는 드문 곳이다. 옐로우 스톤에서는 낚시와 보트 타기, 승마, 하이킹, 사이클링, 스키, 스노우 모빌 등 다양한 레저를 즐길 수 있고 보트와 버스로 공원 안을 돌아보는 관광 상품도 이용할 수 있다.
예약과 문의 전화 : (307) 344-7311.

숙박 시설은 캠핑과 캐빈, 호텔 등 종류대로 다양하다. 옐로우 스톤 안에는 5월에서 10월 중순까지 문을 여는 올드 페이스풀 인 (Old Faithful Inn)을 비롯해 모두 9개의 숙박시설이 있
다. 성수기에는 예약이 거의 차 있기 때문에 부득이 공원 밖의 숙박 시설을 이용할 수밖에 없다.

호텔의 예약은 전화 (307) 344-7311로 하면 된다. 캠프 그라운드는 평균 5월에서 10월 사이에 오픈하며 예약을 할 수 있는 곳과 당일에 여는 두 가지가 있다. AmFac Parks & Resorts에서 운영하는 5개의 캠프 그라운드는 15-27달러의 이용료를 부과하고 있으며 전화 (307) 344-7311로 예약을 접수하고 있다. National Park Service에서 운영하는 7개의 캠프 그라운드는 매일 아침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고 있어 아침 일찍 가야 캠프 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다.

비용은 10-12달러. 공원의 입장료는 비 상업용 차량 한대 당 20달러이며 걸어서 들어갈 경우, 일인당 10달러를 내야 한다. 옐로우 스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travelyellowstone.com을 통해 살펴볼 수 있으며 호텔과 캠프 사이트 예약은 www.amfac.com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가는 길: 10번 프리웨이를 타고 동쪽으로 가다가 15번 하이웨이로 갈아타고 계속 북상하다 보면 네바다와 아리조나, 유타 주를 지나게 된다. Beaver를 지나 30번 도로를 만나면 동쪽으로 가다가 34번 도로 북동쪽으로 계속 운전한다. WY-239를 만나면 동쪽으로, US-89를 만나면 북쪽으로 가다가 Grand Loop Rd.에서 북동쪽으로 전진해 US-20번 프리웨이 서쪽으로 가면 Jackson City를 거쳐 옐로우 스톤 국립 공원의 남쪽 문이 나온다.

LA에서 1100마일 거리로 하루만에 도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메모리얼 연휴를 맞아 각 여행사에서는 옐로우 스톤 3박4일 관광 상품을 내놓고 있는데 항공편을 이용해 이동시간을 줄이고 인근 지역의 관광지를 포함, 짧은 일정 내에 효과적으로 공원의 이모저모를 살펴보도록 알찬 일정을 제공하고 있어 편리하다. 일인당 관광비는 500달러인데 교통비와 숙박비, 식비와 공원 입장료가 포함된 것을 따져보면 결코 비싼 가격이 아니다.

(관광 협찬: 삼호 관광)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