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OC] SBA 융자·식당창업·FAFSA…무료 경제세미나 잇단 개최

'Boom Up 코리아 타운'
17, 18일 이틀간

내일(17일)과 모레(18일) 이틀 동안 오렌지카운티 일원에서 실생활에 유익한 세미나가 잇따라 열린다.

자칫 들뜨기 쉬운 11월과 12월은 통상 각종 세미나를 주최하기엔 부적합한 시기로 받아들여져 왔지만 이들 세미나는 경제적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주제로 마련돼 한인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며 연말을 달구고 있다. <료 참조>

중앙일보·중앙방송이 '붐업 코리아타운' 캠페인의 일환으로 탑프로퍼티스(대표 마이클 장)와 손을 잡고 마련한 'SBA융자엑스포-중소기업지원법 무료세미나'는 오렌지카운티는 물론 인접 LA카운티, 심지어 타주에서도 문의가 빗발칠 정도로 한인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날 오후 6시 부에나파크의 할러데이인 호텔(7000 Beach Blvd)에서 열리는 세미나에선 SBA 융자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와 수혜 자격, 재융자 방법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진다. 또 윌셔은행, 태평양은행, 하나파이낸셜 등 협력사로 참여하는 3개 한인 금융기관이 각각 2명씩 파견하는 론 오피서들이 엑스포 장소에 부스를 마련하고 일대일 상담에 응한다.

같은 날 오후 7시 '내 사업 시작하기' 온라인 카페(운영자 찰리 유)는 세리토스의 에이스 식당장비(16711 Parkside Ave)에서 무료 '식당 창업' 세미나를 연다.

동호인 여부와 관계 없이 식당 창업에 관심 있는 이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이 세미나엔 식당 관련 서플라이 업체인 에이스 식당장비 제이 류 사장이 강사를 맡아 식당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창업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참가비는 없지만 효율적인 교육을 위해 참석 인원은 선착순 30명으로 제한된다.

18일 오전 10시30분엔 어바인에서 연방정부 학비보조 프로그램인 'FAFSA'(Free Application for Federal Student Aid)를 홍보하는 무료 세미나가 글로벌 리더스 아카데미 학원(원장 최정인)에서 열린다.

FAFSA는 연방정부 그랜트(Grant), 주정부 그랜트, 연방정부 저리융자, 학교에서 일하며 공부하는 프로그램과 일부 장학금까지 모두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유용한 제도이지만 그 존재를 모르는 학부모들도 상당수이다.

세미나에선 ▶연방정부 학비보조 프로그램의 종류 ▶학비 보조 신청 준비 시기 ▶그랜트의 종류 ▶학비 융자 ▶잘못 알고 있는 학비 보조 상식 등 대입 예정 또는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 학부모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제공된다.

임상환 기자 [email protected]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