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Review - 김종욱 찾기] 대히트 쳤던 뮤지컬 원작…'달콤한 이야기' 전개 빛나
동명의 순수 창작 뮤지컬로 먼저 만들어져 대히트를 친 '김종욱 찾기'의 영화 버전. 실제 원작 뮤지컬의 극본과 가사 연출을 맡았던 장유정 감독이 영화도 직접 연출했다.감독: 장유정
출연: 임수정, 공유
장르: 로맨틱 코미디
등급: 없음(한국은 12세 이상 관람가)
고지식한 성격 탓에 회사에서 잘린 기준(공유)이 '첫사랑 찾기 사무소'를 창업하고 그 첫 고객으로 10여년전 인도에서 만났던 첫사랑 김종욱을 잊지 못해 여지껏 솔로인 털털한 여자 지우(임수정)가 찾아 오며 생기는 우여곡절 에피소드와 사랑을 그리고 있다.
뮤지컬 무대에서 빛나던 아름다운 멜로디의 음악과 맛깔나는 가사를 들을 수 없지만 그런만큼 영화는 원작 '김종욱 찾기'의 가장 큰 자랑인 달콤한 이야기 전개에 보다 많은 공을 들여 작품의 매력을 살렸다. 무대의 한계를 넘어 인도 블루시티 도심 한복판과 우거진 산 속 기차 안과 술집 내부 등 공간적 배경을 자유로이 넘나드는데다 이야기의 기승전결에 고르고 적절하게 시간이 분배돼 있어 뮤지컬에서보다 오히려 두 주인공의 알콩달콩한 사랑을 더 재미나게 관찰할 수 있다. 곳곳에 의외의 상쾌한 웃음을 주는 장치들도 배치돼 쉴새 없이 튀어나온다. 한국 로맨틱 코미디물만이 줄 수 있는 '깨알같은 재미'의 향연이라 할 만 하다.
모든 캐릭터가 연극적으로 개성있게 잘 구축돼 있는 데다가 임수정 공유 외에도 뮤지컬 배우 전수경 천호진 류승수 등 쟁쟁한 조연진들이 여럿 포진해 극에 잔재미를 한껏 더했다. 오만석 엄기준 김동욱 등 뮤지컬과 인연이 깊은 배우들이 카메오 출연하는 것을 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다.
이경민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