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스토리] 여타 직원복지혜택 lll
신규현/파이낸셜 컨설턴트 CFP
여행도움 혜택은 일반적으로 일정 규모 이상의 회사에서 직원들에게 보험혜택을 제공할 경우에 보험회사에서 무상이나 실비로 제공하거나 보험회사와 계약을 맺은 회사에서 직원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보통 100명이 넘는 회사에서 직원들에게 보험혜택을 제공할 경우 보험회사가 무료로 이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따라서 회사가 직원들에게 보험혜택을 제공할 경우 꼭 보험회사에 이런 혜택을 제공하는 지에 대하여 문의를 해야 한다.
여행도움 혜택은 여행을 할 때 필요한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여행을 가는 곳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기상상황이나 환전 서비스 그리고 투숙 호텔 등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두번째로 여행시에 발생하는 응급상황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낯선 여행지에서 응급 의료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이에 대한 신속한 의료정보와 병원 등에 대한 조언 서비스(Referral Service) 그리고 본인의 의료보험 회사와의 연계를 통해서 타지에서도 쉅게 그리고 믿을 만한 응급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여권을 분실했다든지 현금과 귀중품 항공권등을 도난당했을 대 등등의 응급상황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만약 부모의 동반이 없이 미성년의 자녀만 여행을 할 경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외국에서 언어상의 문제에 대하여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보통 여행도움 혜택을 제공하는 회사에서 직원들에게 카드를 발급하게 되고 여행 전에 미리 혜택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전화나 인터넷으로 혜택에 대한 문의를 하게 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만약 여행시에 발생하는 응급상황에 대하여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카드에 적혀있는 전세계에서 통화가 가능한 전화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만약 현재 일정규모 이상의 회사에서 직원들에게 보험혜택을 제공하는 경우 여행도움 혜택에 대하여 현재 회사의 보험을 제공하는 회사에 문의를 하고 만약 제공을 할 경우에는 어느 정도 비용이 드는지 보험의 갱신 전에도 혜택을 추가할 수 있는 지에 대하여 문의를 하여야 한다.
이 혜택은 여행중 발생하는 모든 상황에 대하여 무료로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혜택요약(Plan Summary)이 필요하다.
▶문의: (213) 820-0937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