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 기존 스마트폰과 비교해보니…'드로이드X' 보다 2배이상 성능 가져
'갤럭시S2'를 기존 스마트폰과 비교한 결과가 공개됐다. 기존 '갤럭시S'와는 3배 이상의 성능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15일 IT전문 매체 엔가젯의 벤치마크에 따르면 '갤럭시S2'의 벤치마크 점수 결과가 3053점을 넘어서며 구글의 최신 운영체제(OS)를 탑재한 '넥서스 원' '드로이드X' 등의 스마트폰에 비해 2배 이상의 성능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갤럭시S'와 비교할때 성능차이는 3배에 가깝다. 엔비디아의 1기가헤르츠(㎓) 중앙처리장치(CPU) '테그라2'를 내장한 모토로라의 '아트릭스'는 벤치마크 점수가 2496점으로 갤럭시S2보다 훨싼 낮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에 직접 개발한 스마트폰용 CPU '엑시노스'를 탑재했다. 엑시노스는 속도가 1.2㎓에 달하고 2개의 코어를 내장한 것이 특징이다.
내장된 코어는 모바일 CPU 설계 업체인 암(ARM)의 최신 코어 기술인 '코어텍스A9'을 사용했다. 별도로 엔비디아의 지포스 그래픽처리장치(GPU)도 내장돼 3차원(3D) 그래픽 처리 속도도 빨라졌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