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레이커스가 지난 1일 은퇴의사를 밝힌 샤킬 오닐의 등번호 34번을 영구결번하기로 했다. 레이커스 대변인인 잔 블랙은 2일 ESPN과 이메일 인터뷰에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오닐은 충분히 자격이 있는 사람이다"고 밝혔다. 레이커스에서 8시즌을 뛰는 동안 오닐은 MVP 1회 챔피언 등극 3회를 기록한 공을 인정받아 레이커스의 8번째 영구 결번 선수가 됐다.
휴스턴 로키츠 매케일 감독 영입
휴스턴 로키츠가 케빈 매케일을 감독으로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휴스턴은 2일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에서 감독으로 활약했던 매케일이 다음 시즌부터 팀을 이끌게 된다고 알렸다. 공식 기자회견은 3일로 예정돼 있다. 명예의 전당 멤버인 매케일은 보스턴 셀틱스에서 3회 챔피언에 오른 적이 있으며 2009년 미네소타에서 해고당한 후 NBA TV와 TNT 채널 농구분석가로 활동하고 있었다.
정몽준, FIFA 명예 부회장으로 추대
정몽준 대한축구협회 명예회장이 국제축구연맹(FIFA) 명예 부회장으로 공식 추대됐다. 지난 1일 스위스 취리히 할렌스타디온에서 열린 제 61회 FIFA 정기총회에서 제프 블래터가 회장 연임에 성공한 뒤 그동안 부회장을 17년동안 역임해 온 정몽준을 FIFA 명예부회장으로 추대하는 안건을 올려 최종 승인을 얻었다. 명예부회장은 FIFA 총회나 공식 행사 등에 참가할 수는 있으나 의결권은 가질 수 없다.
NHL 파이널, 밴쿠버 먼저 1승
NHL 파이널에서 밴쿠버 커넉스가 먼저 1승을 거뒀다. 밴쿠버는 1일 캐나다의 밴쿠버 로저스 어리나에서 열린 2010-11 NHL 파이널 1차전에서 보스턴 브루인스를 상대로 라피 토레스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이겼다. 파워플레이에 강한 밴쿠버였지만 계속 기회를 놓치다가 경기 종료 25초전 마지막 공격권을 득점으로 만들며 승부를 갈랐다. 양팀의 파이널 2차전은 오는 4일 밴쿠버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