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가이드 10월 28~30일] 낙엽을 밟으며 늦가을 정취 '만끽'
브라이언트 파크 할러데이 숍 오픈·스케이틍 시즌 성큼 다가와
이번 축제엔 서울에서 온 김윤정씨의 YJK댄스 프로젝트, 대구에서 온 장유경댄스컴퍼니 등의 공연도 볼 수 있다. 이 축제의 기획자인 안무가 김영순씨는 브루클린 덤보의 화이트웨이브댄스컴퍼니를 이끌고 있다. 티켓 20달러. www.whitewavedance.com.
◆떨어지는 낙엽 감상= 곧 있으면 가을도 가고, 추운 겨울이 다가온다.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가을 낙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한다. 가을 분위기를 한번 내 보자.
센트럴파크에서는 5애브뉴와 72스트릿 사이에 있는 입구에서 시작해 콘서바토리 워터에서 시작한다. 빨간색, 노란색, 심지어는 보라색 낙엽을 발견할 수 있다. 길을 따라 걸어간 뒤 웨스트100스트릿에 있는 호수와 그레잇힐에서 유러피안 비치 나무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 212-310-6600. centralparknyc.org.
앨리폰드파크(Winchester Blvd@Grand Central Pkwy)에는 ‘튤립 트리 트레일’이 있어 가을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뉴욕시에서 가장 많은 튤립이 모여있는 곳이기도 한 앨리폰드파크에는 133ft짜리 타워가 있다. 718-846-2731. nyc.gov/parks.
◆공원을 찾아 = 마지막으로 즐기는 야외 공원 나들이는 어떨까. 브루클린과 맨해튼브리지 사이에 있는 ‘엠파이어-풀턴 페리 스테이트 파크(26 New Dock St@East River, DUMBO)’로 떠나자. 1년 반 가량의 보수 공사를 마치고 지난 9월 다시 개방된 이 공원에서 유리건물 안에 있는 회전목마를 즐기며 바닷가를 산책하는 건 어떨까. brooklynbridgeparknyc.org.
맨해튼 서쪽으로 자리를 옮겨 ‘하이라인 파크’를 거니는 것도 좋다. 해질 무렵, 아름다운 석양과 빌딩에서 나오는 불빛이 이뤄내는 조화를 감상하며 풀밭 사이로 걷는 느낌을 즐길 수 있다. 워싱턴스트릿에서부터 10애브뉴와 30스트릿까지 이어지는 공원을 따라 걸어보자. thehighline.org.
◆할러데이 ‘얼리 버드’= 아니 벌써? 할러데이 쇼핑을? 브라이언트파크(42St@5·6 Aves) 할러데이 숍이 오픈했다. 선물을 사기 위해 12월까지 기다리기 보다는, 일찌감치 이 곳에 들러 독특한 선물 아이템을 여유 있게 골라보는 건 어떨까.
100곳이 넘는 숍이 이 곳에 자리잡고 있어 유리로 서로 이어져 있다. 음식을 먹기 위해서 들리는 것도 좋다. 핫 초콜릿부터 덤플링 스프까지 다양한 선택권이 있다. 독특한 에칭 작품이나 사진작품 등도 구경할 수 있는 곳. 내년 1월 8일까지 열린다. theholidayshopsatbryantpark.com.
◆스케이팅 시즌이 왔다= 얼음 위에서 즐기는 겨울 기분=겨울이 다가오고 있다. 추운 날씨가 오기에 앞서 얼음 위에서 노닐어보는 건 어떨까. 현재 운영되고 있는 아이스링크 몇 군데를 소개한다.
트럼프 울먼 링크(59St.@5/6ave 입구 이용)는 영화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명소. 센트럴파크 안에 있는 이 곳은 빌딩숲을 배경으로 펼쳐진 하얀 빙판으로 유명하다. 지난 24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이 곳에서 즐거운 한때를 보내보자. 입장료 10.50~15달러, 스케이트 대여는 6.25달러. 212-439-6900. wollmanskatingrink.com.
첼시피어스의 스카이링크(W 23rd St.@Hudson River)는 연중 운영되는 링크다. 피겨스케이팅은 물론 스피드스케이트, 아이스 하키 등을 즐길 수 있는 곳. 입장료 13.50달러, 스케이트 대여 8달러. 212-336-6100. chelseapiers.com.
퀸즈 롱아일랜드시티에 있는 시티 아이스 파빌리온(47-32 32nd Pl@47th and 48th Aves)는 신소재를 사용한 연습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고 있다. 아직 빙판에 본격적으로 나설 자신이 없는 초보라면, 이 곳에서 연습과 실전을 동시에 즐겨보는 건 어떨까. 입장료는 월~금요일 5달러, 토·일요일 8달러, 스케이트 대여 5달러. 718-706-6667. cityicepavilion.com.
이주사랑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