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레저의 천국 맘모스 레이크(Mammoth Lake),
하이 시에라 산 한 가운데 위치한 맘모스 레이크는 LA에서 반나절 정도 운전해 가면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대자연의 결정체이다.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레저 거리가 철철 넘쳐나는 이곳에서 은빛 눈을 만지며 아쉬운 겨울의 추억을 만들어보자.
바쁜 일상을 뒤로하고 맑은 호수를 바라보며 낚싯대를 드리우다 보면 마을 개울가에서 고기 잡던 어린 시절의 추억이 아련히 떠오른다. 낚시꾼들 사이에서 송어가 크기로 소문이 자자한 이곳에서 한 마리만 잡아도 저녁거리쯤은 너끈히 마련될 듯 싶다.
잔잔한 호수 위에 카약을 띄어 놓고 유람을 해도 좋다. 맘모스의 참 아름다움을 경험하기에 하이킹만큼 좋은 것이 있을까. 가끔씩 세이지 향기를 맡으며 하이킹을 해보면 스위스에 가지 않고도 이렇게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에 살고 있다는 것을 감사하게 된다.
하얀 눈을 바라보며 골프를 칠 수 있는 코스도 많다. 콜로라도주와 유타주를 앞설 만큼 스키는 기본. 전원풍의 통나무 케빈, 호사스런 빌라와 콘도미니엄, 개별적인 서비스가 좋은 베드 앤 브렉퍼스트, 풀 서비스 호텔 등 다양한 숙박 시설이 있다.
문의:(888) GO-MAMMOTH, 또는 웹사이트 www.visitmammoth.com.
맘모스 레이크에서 즐길 수 있는 주요 레저와 볼거리를 소개한다.
▲풍선타기
여명이 밝아올 무렵, 오색의 풍선에 올라타 이 일대를 내려다보자면 ‘오즈의 마법사’의 도로시처럼 무지개 넘어 펼쳐지는 환상적인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느리게 사는 것의 의미를 깨달을 수 있는 속도로 잔잔하고 평화로운 호수 위, 그리고 산봉우리들 사이를 날아오르다 보면 이 몸이 새가 된 것인 양, 전혀 새로운 체험을 하게 된다. 착륙을 축하하며 부딪히는 한 잔의 샴페인 맛은 크리스틀 잔에 담겨있지 않아도 좋아라.
문의:(760)934-7188.
캘리포니아의 알프스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맘모스 레이크와 모노 레이크, 그리고 요세미티와 데스 벨리까지 돌아보는 경비행기 관광도 있다.
문의:(760)934-4279Mammoth Air Charter).
▲보디 고스트 타운(Bodie Ghost Town)
보디 고스트 타운은 본래 모습 그대로 남겨진 고스트 타운으로는 서부 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다. 모노 레이크 북쪽으로 펼쳐지는 사막을 따라 위치하는 이곳에 서면 서부 영화에 등장하는 술집의 살롱에서 싸구려 분 냄새가 퐁퐁 풍기는 화류계 여자들의 요란한 웃음소리가 들려오는 것 같고, 카우보이 모자에 쌍권총을 차고있는 서부 시대 사나이들의 만용도 함께 느껴지는 것 같다.
낡은 모습 그대로 좋은 건물에 박물관과 방문자 센터가 마련돼 있다. 거리를 따라 걸으며 지나간 시절에 대한 감상에 젖어보자. 395번 N.를 타고 가다가 270번 하이웨이의 Bodie에서 내리면 된다.
문의:(760)647-6455(Bodie State Historic Park)
▲모노 레이크(Mono Lake)
맘모스에서 30마일 정도 북쪽에 위치한 모노 레이크는 시에라 네바다의 모노 수원으로부터 동쪽으로 차가운 물길을 뻗고 있다. 아주 오래 전 바다였던 이곳의 물은 소금기를 함유하고 있어 작은 바다 새우가 자라며 이를 먹이로 하는 수백만 마리의 새들이 호수를 찾아온다.
눈과 얼음이 쌓여 있는 모습이 만들어내는 천혜의 자연 경관과 모노 크레이터(Mono Crater)의 장엄한 모습은 모노 레이크를 유명하게 만들고 있다. 소수 표면 위로 솟은 기괴한 기둥들이 장관을 이루는 투파 타워(Tufa Towers)는 자연의 신비를 느끼게 한다.
날씨가 좋은 날, 호수에 비친 빙산의 모습을 보자니 내 선 곳이 알프스인지, 남극인지 착각이 인다.
120번 하이웨이를 타고 가다가 South Tufa에서 내리면 된다. 동쪽으로 펼쳐지는 기괴한 모양의 터파 타워를 탐험해 보자. 여행자 센터는 395번 하이웨이 Lee Vining 북쪽에 있다.
문의:(760) 647-65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