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구나 캐년 로드(Laguna Canyon Road)를 따라 바닷가 쪽으로 운전해 가다 보면 왼쪽으로 소더스트 페스티벌(Saudust Festival)이라는 글자가 걸린 건물이 몇 채 나타난다. 빨강, 노랑, 파랑 등 원색의 타일을 붙인 것이 스페인의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의 건물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스타일이다.
아트 워크에서는 이 지역에서 가장 존경받는 아티스트의 작품 제작 과정을 직접 참관할 수 있다.
이렇게 예술적인 건물의 뒤뜰에는 3에이커에 이르는 상록수 숲이 펼쳐져 있고 가끔씩 아기 사슴 밤비가 수줍은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매년 6월말부터 9월초 사이 이 지역 거주 아티스트들의 작품 제작 과정 공개와 함께 판매도 하는 소더스트 축제에 앞서 다음 주말인 21일 (토), 10회 째를 맞는 아트 워크 (Art Walk)
행사가 이곳에서 펼쳐진다.
아트 워크는 라구나 비치에서 가장 존경받는 40여 명의 아티스트들의 개별 작품 스튜디오를 방문해 그들의 시범을 지켜보며 예술 작품을 직접 구입할 수 있는 기회다.
정오부터 오후 4시15분 사이에는 라구나 비치 다운타운과 행사장을 연결하는 무료 셔틀버스가 운영된다. 4시15분부터 6시사이에는 아트 워크에 참가하는 예술가들이 모두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하오의 샴페인 리셉션이 마련된다.
아트 워크 행사는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 참가비는 어른이 40달러, 학생과 연장자는 35달러. 5번 S. → 133번 S. → 바닷가 쪽으로 내려가다 보면 왼쪽으로 나온다. 주소는 935 Laguna Canyon Rd. 문의 전화 (949) 494-3030, 웹사이트, www.sawdustfestival.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