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안경 쓴다고 화장 안한다고? 당신은 하수다

Los Angeles

2012.01.31 18:47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스마트한 안경 Make Up
▶ EYE

안경을 착용했을 때의 눈 화장은 아이라이너의 두께를 조절하는 것이 핵심이다. 안경테가 두껍다면 아이라인을 두껍게 테가 얇다면 라인을 얇게 그려 부드러운 인상을 만드는 게 좋다. 자신의 눈동자 색보다 조금 어두운 색상의 라이너를 사용하면 눈이 작아 보이는 것을 커버할 수 있다. 안경을 쓰면 대게 눈이 더 작아 보이고 튀어나와 보인다. 이때 돋보이는 아이 메이크업은 회색 갈색 골드빛 스모키 메이크업. 갈색과 금색 아이섀도를 섞으면 너무 과하지 않으면서 크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다.

▶ CHEEK

블러셔 화장은 위치가 중요하다. 대부분의 사람이 블러셔는 광대뼈에 하는 화장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건 잘못된 상식이다. 웃었을 때 눈 밑 얼굴 근육이 앞으로 동그랗게 볼록 튀어나오는 부분을 '애플존'이라고 부른다. 이 애플존의 가장 튀어나온 부분부터 코 아래 부분과 윗입술 사이 중간까지만 블러셔를 발랐을 때가 가장 예쁘다. 솔을 한 곳에서만 움직이면 '호빵맨'의 볼처럼 우스꽝스러운 화장이 된다.

▶ Lip and Skin

일단 피부 톤은 맑고 깔끔하게 표현한다. 쉽고 빠르게 깨끗한 피부 화장을 원한다면 BB크림으로 얼굴 전체의 피부 톤을 고르게 한 뒤 군데군데 보이는 잡티는 컨실러로 살짝 가려 준다. 이후 양 볼에 분홍 또는 산호빛 블러셔를 살짝 발라주면 훨씬 생기 있어 보인다고 했다. 입술은 진한 색상은 피하고 립글로스를 이용해 투명하고 촉촉하게 표현하는 게 깔끔하고 맑은 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 Earings

안경을 쓴다고 액세서리를 무시하면 밋밋하다. 가장 간편하고 임팩트있는 액세서리는 귀고리. 안경이 차지하는 비중이 이미 크기 때문에 큰 귀고리까지 하면 얼굴 전체가 너무 무거워 보인다. 우선 안경이 원이나 사각이니 귓볼부터 아래로 길게 떨어지는 줄 또는 술 형태가 적당하다. 또 같은 원 귀고리라도 위아래로 긴 타원형이라면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다. 크기와 형태가 다른 귀고리를 아래위로 나란히 하면 화려한 분위기도 낼 수 있다. 뿔테 안경을 쓴다면 은색보다는 금색 귀고리가 어울린다.

☞알 없는 안경 코디
얼굴형 따라 고르면 구식…옷장 속 상황에 따라 선택하세요


이제 시력이 나쁘지 않은 사람들도 안경을 쓴다. 패션 액세서리로 활용하기 위해서다. 렌즈가 얼굴의 반 이상을 덮는 오버사이즈 디자인의 안경은 정확한 시력 보정에는 어울리지 않는 단점이 있는 데도 판매율이 꾸준히 늘고 있다. 트렌드에 맞춘 액세서리 용도로 사용하는 이들이 많기 때문.

패션 액세서리로 환영받는 안경은 단연 ‘뿔테’다. 이름은 뿔테지만 실제로는 플라스틱으로 만든 것들이 대부분이다. 색상을 표현하거나 형태를 만들기에 어느 정도 두께가 있는 뿔테가 유리하다. 이왕 패션 액세서리로 쓰게 된 안경이라면 제대로 스타일링을 해야 빛난다. 얼굴 형태에 맞춰 안경을 고르는 것은 구식이다. 안경도 옷을 고를 때처럼 옷장 속 상황을 고려해서 구입해야 한다. 어떤 스타일의 옷을 즐겨 입는가에 따라 안경 느낌을 선택해야 한다는 말이다. 귀고리, 목걸이 등과 함께할 때는 색보다는 플라스틱 또는 금속 등의 소재를 맞추는 게 좋다. 시계 줄 또는 오늘 의상 중 포인트가 되는 색에 안경테의 색을 맞추는 것도 요령이다.

시력이 나쁘지 않다면 렌즈가 있고 없고는 개인의 선택이지만, 안경을 오래 사용하려면 렌즈를 끼우는 게 좋다. 렌즈가 없으면 뿔테의 특성상 얼굴 형태에 따라 테가 잘 휘어서 형태가 변형되기 쉽기 때문이다.

구혜영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