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보다 아름다운 '밤의 도시 LA'
불빛 '소곤소곤' 빌딩은 '반짝반짝' 야경 명소를 찾아서…
뷰 포인트 1
그리피스 천문대 (Griffith Observatory)
LA 야경이 시시하다고? 천만에 말씀. 미국의 5대 야경 중 손꼽히는 별천지 장소가 있다. 바로 한인타운과도 가까이에 위치한 그리피스 천문대. 이곳 야경의 대부분은 가로등과 주택가에서 나오는 불빛이지만 해가 지면 야경 구경하러 온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LA 다운타운부터 할리우드까지 파노라마로 시원하게 펼쳐진 스카이라인은 장관. 이 곳 야경은 별천지와 같은 아름다움을 뽐낸다.
▶주소: 2800 E. Observatory Rd LA
▶문의:(213)473-0800www.GriffithObservatory.org
뷰 포인트 2
보나벤처 호텔(The Bona Vista)
쓸쓸한 밤 어디 혼자 놀기 좋은 장소 없을까? LA 한인타운과는 5분거리에 뉴욕을 닮은 스카이라운지가 있다. 바로 보나벤처 호텔 라운지 보나 비스타. 이곳의 야경은 스카이라운지서 느낄 수 있는 독특한 멋으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호텔 35층에 자리 잡고 있으며 1시간마다 건물 한 바퀴를 돌게끔 만들어진 레볼루션(Revolution) 칵테일 라운지로 더 유명하다. 또 칵테일 주문 시 서버된 잔은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또 스카이라운지 바로 윗층에 자리잡은 고급 레스토랑 LA 프라임(LA Prime)은 맛있는 음식을 멋진 야경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인기다. 저렴한 비용으로 도시 야경을 즐기려면 레스토랑보다는 35층 스카이라운지 추천.
▶주소: 404 S. Figueroa St LA
▶문의: (213) 624-1000 www.thebonaventure.com
뷰 포인트 3
야마시로 레스토랑 (Yamashiro)
할리우드 언덕 위 일본 고대 산성. 바로 그리피스 파크 초입 산 중턱에 자리한 일본식 정원 레스토랑이다. 차를 타고 구불구불 올라가는 산등성 길 마저 로맨틱하다. 숲 속 사원 같은 느낌이 물씬 드는 이 곳은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다. LA시내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야경을 즐기고 싶다면 창가 쪽 예약은 필수다. 식사 후 교토 고성처럼 꾸민 8에이커의 정원을 산책하며 도시 야경을 감상해보자. 봄이 되면 흐트러지게 피어있는 벚꽃도 감상 할 수 있다. 운 좋은 날에는 할리우드 셀러브리티들도 종종 볼 수 있다.
▶주소: 1999 N. Sycamore Ave Hollywood
▶문의:(323) 466-5125 www.yamashirorestaurant.com
뷰 포인트4
버뱅크 캐스트어웨이 (Castaway)
반짝반짝 빛나는 하늘아래 사랑을 속삭이고 싶다면? 한인들에게 결혼식 장소로 인기 높은 레스토랑 겸 연회장이다. 10년전의 대 화재 이후 옛 명성을 다시 되찾은 캐스터어웨이는 LA 시내를 한눈에 파노라마처럼 내려다 볼 수 있는 낭만적인 식당이다. 야외 패티오는 장작불 앞에 칵테일 한 잔을 마시고 싶어하는 연인들로 항상 붐빈다.
▶주소: 1250 Harvard Rd. Burbank
▶문의: (818) 848-6691, www.castawayrestaurant.com
뷰 포인트5
오렌지 힐스 레스토랑 (Orange Hills)
오렌지 카운티에서 가장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하는 곳은? 오렌지 시티부터 샌디에이고 지역까지 연결되는 클리브랜드 산맥이 시작되는 초입에 자리 잡았다. 어바인 호수를 넘어가는 산정상에 위치한 이 식당은 바다같이 시원하게 펼쳐진 도심지의 반짝이는 불빛을 보며 야경을 구경 할 수 있다. 늦은 밤이면 멀리 디즈니랜드서 쏘아 올리는 불꽃 놀이도 볼 수 있다.
▶주소: 6410 E Chapman Ave, Orange
▶문의: (714) 997-2910, theorangehillrestaurant.com
뷰 포인트6
샌타모니카 피어 (Santa Monica Pier)
까만 밤바다와 오렌지 빛 야경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곳. 할리우드 영화에도 자주 등장하는 단골 피어다. 말리부부터 사우스 베이까지 이어진 해안선의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샌타모니카 피어의 퍼시픽 파크(Pacific Park)는 어린이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놀이 시설도 가득하다. 이곳 대전람차를 타고 즐기는 도시구경은 보너스. 피어에는 밤 낚시를 즐기는 강태공들이 모여 랍스터 등 잡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주소: Colorado Ave, Santa Monica
▶문의:(310) 260-8744
뷰 포인트7
시그널 힐 (Signal Hill City Clerk)
나만 알고 싶은 평범한 주택가 속 숨겨진 보석과 같은 명소. 롱비치 인근 작은 도시 시그널 힐은 야자수 사이로 눈앞에 잡힐 듯 한 도시 야경이 바로 앞에 광활하게 펼쳐진다. 시그널 힐 공원은 원형으로 지어져 공원 어느 곳에서든 아기자기한 야경이 펼쳐진다. 단 지역 주민을 위해 이곳은 밤 10시까지만 개장한다.
▶주소: 2175 Cherry Ave, Signal Hill
▶문의: (562) 989-7305
세계 야경도시 5
◆홍콩 (빅토리아 항구)
매일 밤 홍콩 빅토리아 항구에는 음악과 함께하는 화려한 레이저 쇼 '심포니 오브 라이트'가 펼쳐지고 있다. 다양한 색의 조명과 레이저 빔 라이트가 음악에 맞춰 현란한 춤 사위를 펼친다. 음악과 함께 이는 기네스북에 세계 최대의 해안 조명 음향쇼로 기록되어 있다.
◆일본 (하코다테)
세계 3대 야경으로 꼽히는 하코다테 야경은 화려하면서도 웅장한 모습이 특징이다. 하코다테 전망대에 오르면 시가지와 항구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온다. 밤하늘 가득 쏟아질 듯 반짝이는 별빛을 보며 낭만적인 바다의 정취를 느껴보자. 모토마치와 워터프런트 지역은 가급적 밤에 둘러보는 것이 좋다. 건물마다 서로 다른 색의 조명이 켜지면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쿠알라룸푸르에서 단연 눈길을 끄는 건물은 페트로나스 쌍둥이 빌딩. 지하 6층~지상 88층으로 전체 높이는 452m에 이른다. 두 건물을 이어주는 스카이브리지에는 전망대가 위치해 관광객들이 꼭 들러야 할 곳으로 손꼽힌다. 밤이 되면 화려하게 빛나는 건물 야경은 쿠알라룸푸르를 더욱 눈부시게 한다.
◆체코 (프라하성)
강 건너 구시가 쪽에서 바라보는 성의 야경은 프라하 여행의 백미다. 건축물마다 정교한 조각과 높이 솟은 첨탑 화려하고 다채로운 장식이 여행자들의 눈길을 붙잡는다. 성 안으로 들어서면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성에서는 블타바 강과 백탑의 도시라는 구 시가지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로맨틱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부다페스트의 야경은 하늘이 짙은 오렌지빛에서 매혹적인 보랏빛으로 변하는 일몰시점에 절정을 이룬다. 부다페스트 3대 야경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어부의 요새와 겔레르트 언덕 세체니 다리에서 보는 야경은 백미다.
이성연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