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필 공연, 영국 라디오로도 전파…클래식 FM과 정기방송 제휴
LA 필하모닉이 영국 최대 클래시컬 뮤직 라디오 스테이션인 '클래식 FM'과 제휴 6월1일 부터 매주 금요일 2시간동안 LA 필하모닉의 연주 방송이 영국 전역에 울려퍼진다.클래식 FM에서는 LA필 하모닉이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에서 연주한 콘서트를 방송하며 6월 1일 첫 방송에서는 지난해 10월6일부터 9일까지의 연주회 녹음이 전파를 탄다. 프로그램은 구스타보 두다멜 지휘로 바이올리니스 재나인 젠슨이 LA 필하모닉과 협연한 멘델스존의 바이올린 협주곡과 멘델스존 심포니 3번 멘델스존의 헤브리디스 서곡이다.
또한 LA 필이 베네수엘라 카라카스에서 가졌던 말러 심포니 8번 연주회도 방송된다.
2000년에 창설된 클래식 FM은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필하모니아 식스틴 등 영국의 정상급 음악 공연 단체 콘서트를 방송하면서 청취자를 지속적으로 확보 현재 540만 여명의 애청자를 확보한 영국 최고의 클래시컬 뮤직 전문 방송으로 성장했다.
LA 필하모닉은 20년 클래식 FM 라디오 방송 사상 첫 해외 공연단으로서 LA 필의 연주 내용은 '클래식 FM의 미국 오케스트라'( Classic FM's Orchestra in America)라는 공식 명칭으로 방송된다.
LA 필의 뮤직디렉터 구스타보 두다멜은 "클래식 FM과의 연계는 LA 필의 음악이 전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또한 세계적 연주 단체로 도약하는데 큰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기쁨과 기대를 표명한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