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 카운티 페어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2012 오렌지카운티 페어'가 오늘(13일) 막을 올린다. '홈 스윗 홈'(Home Sweet home)이란 주제로 다음달 12일까지 코스타메사에서 열리는 페어는 평온한 고향집의 아련한 추억과 오렌지카운티의 과거 모습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페어는 이번 주말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열리며 월화요일에는 문을 닫는다. 개장 시간은 수~금요일은 정오부터 자정까지이다. 토요일과 일요일엔 오전 10시에 문을 열고 자정에 닫는다.
입장료 가격은 성인 11달러 6~12세 아동은 6달러다. 6세 미만은 무료이며 시니어는 8달러에 입장이 가능하다.
페어 첫날인 오늘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에겐 무료 입장 및 무료 주차 이용의 특혜도 있다. 공연 일정을 포함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ocfair.com을 참고하면 된다.
▶주소: 88 Fair Dr. Costa Mesa CA 92626
▶문의: (714)708-16034
천체망원경으로 우주 관찰
◆천문우주과학 전시회
방학을 맞이한 자녀들에게 훌륭한 전시회가 내일(14일) 개최한다. 매년 오션사이드에서 열리고 있는 천문우주과학 전시회는 과학자를 꿈꾸는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신비로운 우주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행사다.
하루동안 개최하는 행사에서는 각종 중대형 천체 망원경을 직접 다뤄보고 구입도 할 수 있다. 또한 과학 채널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오프 나킨 교수가 초청돼 간단한 워크숍도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