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축제 현장 담아 여행상품 타세요"…미주디지털사진가협회 사진·비디오 응모전

주제는 코러스 축제 현장…내달 5일 마감

오는 14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코러스 축제를 주제로 한 사진 및 비디오 공모전이 개최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센터빌의 불런 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코러스 축제 현장을 촬영한 작품을 대상으로 오는 20일부터 내달 5일(당일 도착)까지 진행된다.

참가 자격과 작품 수는 제한이 없으며 사진 뒷면에 출품표를 부착하고 사진 원본 CD를 별도로 제출하면 된다.

사진은 컬러나 흑백 8” x 10”크기이며 비디오는 광고용(30초)과 기록용(3분), 편집 영상 DVD 등을 제출해야 한다. 또는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는 방법도 있다.

심사는 사진과 비디오 부문을 별도로 진행해 시상을 하게 된다.

대상 1명에는 서부관광 상품과 상장, 금상은 동부관광 상품과 상장이 수여 된다.

은상 2명에게는 100달러 상당의 쿠폰과 상장, 동상 2명에겐 50달러 상당의 쿠폰과 상장이 주어지며 입선작에도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를 진행하는 미주한인디지털사진가협회(KADPA)의 강창수 회장은 “카메라 기종에 상관없이 아마추어 사진작가들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올해는 비디오 부문이 추가됐으며 행사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에서 촬영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출된 모든 작품은 주최 측에 귀속되며 낙선 작품은 반송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응모 작품 안의 초상권 및 저작권에 대한 책임도 본인 몫이며 원본이 없는 경우는 수상이 취소된다.

또한 컴퓨터 합성이나 지나친 색상 조정으로 판명될 경우에는 수상이 취소되며 공연 무대 위에서 촬영된 사진은 심사에서 제외된다고 설명했다. 시상자 발표는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응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kadpa.com)를 참조한다.

한편 KADPA는 사이버 갤러리 9번째 전시회를 열고 있다. 신인 등용문으로 활용 중인 이 사이버 갤러리의 이달 작가는 워싱턴DC의 유학생 김인원씨로 KADPA로부터 일상적인 피사체들을 편안함과 부드러움으로 표현했다는 평을 받았다. 또 갓 태어난 아기의 출산과정을 담은 작품들도 호평을 받았다.

▷문의: 703-819-9142, [email protected]

▷우편 접수 주소: 7222 Poplar St. Annandale, VA 22003

이성은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