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점토
종이, 석고가루, 본드, 점토, 빵가루 재료 등을 혼합한 지점토는 거울이나 스탠트, 잡지꽂이 등 실용 소품에서부터 작은 장식 소품은 물론 대형 액자부조도 만들수 있다. 개성있고 다양한 표현이 가능한 공예.
△생활도예
머그컵이나 접시, 꽃꽂이용 수반 등 다양한 생활 자기들을 만들 수 있다. 점토로 만든 도자기를 말려 가마에 구워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도예공방 등을 활용하면 손쉽게 만들수 있는 공예의 하나.
△한지공예
한지공예는 합지로 만든 틀위에 닥나무로 만들어 물들인 한지를 붙이고 다시 그 위에 여러 가지 모양의 문양들을 오려 붙여 만드는 우리 나라 고유의 전통 공예. 종이를 비벼 끈을 만들어 엮는 지승 공예, 종이를 물에 불려 풀과 섞어 점토를 만들어 하는 지호 공예 등도 있다.
△섀도우박스(Shadowbox)
쉐도우박스는 그림이나 프린트화를 여러장 오려서 한 장씩 쌓아 붙여 원근감이 느껴지게 만드는 입체공예. 공예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알공예
작게는 메추리알, 꿩알부터, 오리알, 거위알, 타조알, 이뮤알 등 다양한 종류의 알에 그림을 그리거나 자르고 붙여 만드는 공예. 부활절 달걀에 문양을 그려 넣으면서 시작 됀 알공예는 구슬 장식 등을 이용해 화려한 보석함이나 장식품을 만든다.
△펄프아트(Pulp Art)
종이 원료인 펄프를 압축가공한 펄프지를 염색하거나 채색해 만드는 펄프아트는 수채화기법과 유화기법을 접목시켜 입체감을 더해준다. 스탠드, 시계, 벽걸이, 가리개 등 생활소품에 응용할수도 있다. 최근에는 종이를 이용한 또 다른 공예로 종이감기가 인기있다.
△데코파쥬(Decoupage)
데코파쥬는 그림이나 사진을 재구성해 나무, 유리, 플라스틱, 돌 등의 표면에 붙이고 아크릴 물감을 이용해 그림과 배경이 잘 어울리도록 만드는 공예로 보통 앤틱 분위기를 낸다. 사진 액자나 소품용 가구에 활용할 수 있다.
*공예교실 안내
그레이스 장 공예교실:(213)380-1490
데미안 서 도예교실:(213)276-2212
한지공예연구소 (213)388-8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