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단추도 멋진 소품..."옷이 살아나요"

Los Angeles

2001.11.17 10:26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여기서팝니다]전문점 '버튼 스토어'
단추 하나로 옷의 멋을 살린다.

옷에 센스가 있는 사람이라면 단추가 옷의 가치를 얼마나 좌우하는지 알 것이다. 세인트 존, BCBG, 노스트롬등의 유명 디자이너들이 ‘버튼 스토어(The Button Store)’를 찾는 이유도 상점이 구비하고 있는 다양한 고급 단추 때문이다.

베버리센터 근처에 있는 이 상점은 5,000가지가 넘는 종류의 단추를 판매하고 있으며 단추 수집가들을 위해 값비싸고 희귀한 단추들을 진열장에 전시해 놓고있다.

타이태닉,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페이트리엇 등 유명 영화를 제작할 때도 단추를 공급한 경력이 있는 이 상점 안에는 5센트서부터 300달러까지의 각종 단추들이 있다. 평균 가격은 3달러 선.

조개와 열매 껍질 등의 자연 재료로 만든 단추와 큐빅이 박힌 단추를 주로 판매하며 플라스틱 소재의 단추는 쉽게 색깔이 변하고 부러질 확률이 높아 종류가 많지 않다.

이 상점의 올리버 매니저는 “단추는 옷의 멋을 더 해주는 역할을 하지만 아무리 멋진 단추라도 옷보다 먼저 눈에 들어오면 권하지 않는다”며 단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요즘 유행하는 단추는 은빛이 나는 금속 단추와 깔끔한 자연제품의 단추. 몇년 전만 해도 화려하고 큰 단추가 유행했었으나 옷의 유행이 바뀌면서 요즘은 너무 튀지 않는 무난한 단추를 찾는 손님들이 많아졌다고 한다.

올리버는 “코로조라는 야자수 열매로 만든 단추는 상아 무늬가 그대로 살아있어 무난하면서 고급스러워 보인다”며 추천해주기도 한다.

또한 이 상점은 손님이 원할 경우 업소 안에 있는 단추를 이용해 9달러(단추가격 제외)의 가격으로 커프스 단추나 귀고리 또는 브로치로 만들어 주기도 한다.

이 상점의 모든 물건과 재료는 유럽에서 들여오며 체코슬로바키아와 오스트리아 제품들을 많이 취급한다. 금속제품의 95%는 이탈리아와 불란서 제품으로 특이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의 제품들이 많고 동물의 뿔로 만든 단추들은 주로 독일산으로 소와 물소의 뿔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주소 8344 W. 3rd St. LA. 문의 323)658-5473.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