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숨어있는 피부 속 스팟 관리해야 잡티·기미 원천 봉쇄

Los Angeles

2013.02.26 16:23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봄 앞둔 피부 화이트닝 필요
건조한 겨울을 지나 봄을 앞둔 지금 피부는 건조하고 칙칙한 '비상 상태'다. 광대뼈 위쪽에 생긴 기미와 주근깨 눈가 주변을 어둡게 만드는 다크서클이 더해지면서 생기를 잃은 얼굴이 된다. 눈가와 뺨 주변만 제대로 관리해도 훨씬 어려 보이는 인상을 연출할 수 있다. 메이크업으로 커버하는 것이 아닌 근본적으로 스팟을 관리하기 위한 화이트닝 케어가 필요하다.

화이트닝의 시작은 피부 속 스팟 케어부터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 속에도 눈에 보이지 않는 잠재된 스팟이 숨어 있다. 피부 속에 멜라닌이 잠복하고 있다가 자외선에 노출되거나 평소 화이트닝 케어가 소홀해지는 틈을 타 숨어 있던 스팟들이 피부 표면 위로 한꺼번에 올라오게 되는 것이다. 피부 속 스팟을 케어하기 위해서는 외출할 때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는 등 예방 차원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스팟을 없애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하다.

눈에 보이지 않는 히든 스팟은 피부 표면에 있는 기미나 잡티 수보다 보통 5배 정도 많다. 히든 스팟은 20대에 많이 생기며 그 생성 비율은 30대나 40대에 비해 최고 9배나 많다고 한다. 스팟이 피부 밖으로 나타나기 전부터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이 화이트닝의 기본 원칙이라는 점이 분명해진다.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기미.잡티 예방을 위한 1차적 케어라면 더 근본적인 예방법은 평소 꾸준히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SK-II는 히든 스팟은 물론 고질적인 스팟까지 강력하게 케어해 주는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를 통해 해결책을 제안하고 있다.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는 2011년 출시 이래로 효능을 인정받아 많은 이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제품으로 10년 이상의 연구로 만들어진 강력한 스팟 케어 성분 '루트 콤플렉스'가 멜라닌 생성을 제한하는 단계 멜라노사이트에서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단계 멜라노좀의 전이를 억제하는 단계 피부 표면에 멜라닌의 방출을 줄이는 단계 등 스팟 형성을 억제하는 4단계에 작용해 보이는 스팟 뿐 아니라 피부 속에 숨어있는 스팟까지 효과적으로 케어해 깨끗한 피부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멜라닌 생성의 다양한 원인을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서는 에센스나 크림 하나만 사용해서는 큰 효과를 보기 어렵다. 스팟 케어 제품과 함께 집중 케어 제품을 동시에 사용하면 보다 효과가 높아진다. SK-II의 경우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와 함께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 컨센트레이트'를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와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 컨센트레이트로 구성된 '스팟 스페셜리스트 시리즈'는 28일 간의 집중 케어로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가 피부 깊숙한 곳에 빠르게 스며들어 스팟의 뿌리에 침투해 작용한다면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 컨센트레이트는 밤에 하는 집중 케어 제품으로 스팟의 기둥에 천천히 스며들어 밤새 기미를 케어해 주는 3단계 과정을 통해 보다 깨끗해진 피부를 되찾아준다.

보습 케어와 자외선 차단도 필수

화이트닝 케어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기본 조건은 '촉촉한 피부'다. 피부가 물을 충분히 머금고 있으면 피부 결이 촉촉하고 부드러워져 건조한 피부보다 한 톤 이상은 밝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 보습 효과가 동시에 있는 화이트닝 제품을 선택하거나 보습 케어를 따로 하는 것이 중요하며 매일 충분한 수분 섭취도 잊어서는 안 된다.

생리 기간에는 스팟 케어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 시기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2가지 여성 호르몬이 동시에 저하되면서 피부가 극도로 민감해져서 작은 자극에도 흉터나 색소 침착으로 이어지기 쉽다. 자외선 차단에 더욱 신경 쓰고 되도록이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외선 차단제 효과를 높이기 위해 외출 30분 전에 사용하고 약 3~4시간 간격으로 덧발라 주는 것이 좋다.

긍정의 힘은 피부 속도 환하게 밝힌다

SK-II의 통계 자료에 따르면 기미와 스팟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짙은 스팟에 어두운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불규칙한 라이프스타일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반면 스팟이 거의 없는 깨끗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적게 받고 야채를 많이 먹고 튀긴 음식을 적게 먹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갖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긍정적인 마인드와 건강한 생활이 스팟을 방어하는 강력한 방어기제인 것이다.

스트레스와 공해 등의 피부 유해 환경도 기미와 스팟을 만드는 주범이다. 이런 요소들은 피부의 기능이 떨어져 있을 때 더 활발하게 작용한다. 피부를 근본적으로 망가뜨리는 활성산소를 컨트롤해 피부 속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활성화된 피부조직들은 능동적으로 움직이며 적극적으로 피부를 방어하기 때문이다.

스트레스 해소 및 즐거운 기분 유지에 도움이 되는 적절한 운동과 반신욕 음악 감상 등 좋아하는 취미 활동을 갖는 것이 도움이 된다. 정신적 또는 신체적인 스트레스는 비타민 C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분해하는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도록 한다. 평균 6~7 시간 규칙적으로 충분한 숙면을 취하며 심신을 이완시키는 것도 필요하다. 숙면 시 분비되는 멜라토닌은 멜라닌 기능을 저하시켜 피부 톤을 맑게 유지시켜 준다.

Mini interview
SK-II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 사용해보니…


푸드 스타일리스트 천현선

“기미 개선은 물론 보습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고 있어요. 2년 전 둘째 아이 출산 후부터 기미와 잡티가 갑자기 늘어나서 고민이었는데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를 사용하면서 많이 개선됐어요. 화이트닝 케어 제품들이 대부분 피부에 건조한 느낌을 줘 사용을 꺼렸는데 이 제품은 텍스처가 부드럽고 촉촉해서 보습 에센스를 바른 것 같아 더욱 만족하고 있어요. 일하랴 아이들 돌보랴 바빠서 스킨케어를 단계별로 꼼꼼히 하지 못하는 편인데,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 하나만 듬뿍 말라 수면팩처럼 사용하면 아침에 한층 맑고 촉촉해진 피부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아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순열(누오보 원장)

“SK-ll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는 흡수력이 뛰어나서 정말 좋아해요. 피부에 밀착되면서 금방 흡수가 돼서 화장 전에 발라도 베이스 메이크업이 전혀 밀림 없이 표현되죠. 야외 활동을 좀 많이 해서 주근깨와 기미가 더 도드라져 보이는 날에는 밤에 듬뿍 바르고 자는데, 금새 스며들어 가벼운 느낌을 주죠. 사용감이 촉촉해서 건성 피부에도 잘 맞는 제품이라 지인들에게도 강력 추천하고 있어요.”

하현정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