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베이지역 메모리얼데이 행사 ‘풍성’

San Francisco

2013.05.24 16:17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3일간의 황금 연휴가 시작됐다. 특별히 멀리 떠나기는 부담스럽지만 그렇다고 집에만 있자니 아쉽다. 베이지역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메모리얼 행사에 참가해보는건 어떨까.

◆참전용사 추모 퍼레이드

군악대의 반주에 맞춰 참전용사들과 미군 관계자들이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퍼레이드는 27일(월) 오전 10시30분 샌프란시스코 셰리던과 링컨 블러버드 근처 메인 포스트에서 시작해 SF 국립묘지에서 끝난다. 30분의 퍼레이드 후에는 제2차 세계대전과 한국전 참전용사들의 추모 행사를 비롯해 SF국립묘지 참배도 이어진다.

▶주소: SF Presidio, Main Post, SF

▶문의: http://www.presidio.gov

◆산타클라라카운티 메모리얼 행사

산타클라라카운티가 산호세 오크힐 메모리얼 파크에서 27일 오전 11시 전쟁 참전 용사들을 추모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지역 보이스카우트와 걸스카우트, 미군 관계자들이 참석해 전쟁 참전 미군 전사자 위령비 헌화 및 참전 전우들과 교제의 시간을 갖는다.

▶주소: 300 Curtner Ave., San Jose

▶문의: www.uvcscc.org

◆항공모함 탐험

제2차 세계대전 및 아폴로 우주선의 지구 귀환에 사용됐던 항공모함 호넷을 직접 탑승해 둘러볼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알라메다 USS 호넷 뮤지엄에서 볼 수 있으며 방문객들은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하늘을 나는 항공기의 느낌을 체험할 수도 있다. 주말은 오전 10시~오후 4시, 메모리얼데이인 월요일에는 오전 10시~오후 5시 개장한다.

▶주소: 707 W. Hornet Ave., Alameda

▶문의: (510)521-8448/www.uss-hornet.org

◆헬리콥터 비행쇼 및 소방차 전시

헤이워드 론트리 국립묘지에서는 27일(월) 오전 11시부터 헬리콥터의 비행쇼를 비롯해 헤이워드 소방차 및 셰리프국의 폭탄 처리반 차량 등이 전시된다. 헤이워드 시립 밴드의 음악에 맞춰 평화로운 오후를 보낼 수 있으며 바베큐·햄버거·핫도그 등 음식도 무료 제공된다.

▶주소: 24951 Fairview Ave., Hayward
▶문의: (510)582-1274/www.lonetreecemetery.com






박효목 인턴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