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삼성 갤럭시 S4, 기능·디자인 탁월…모든 통신사서 1위

Los Angeles

2013.07.15 17:49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통신사별로 매긴 스마트폰 품질 순위
컨수머리포트에서 메이저 통신사별 스마트폰의 순위를 매겼다. 삼성 갤럭시 S4가 모든 통신회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스프린트와 AT&T에서는 LG 옵티머스G가 2위에 올랐다. 모토롤라는 버라이즌에서, HTC는 T-모빌에서 각각 2위를 차지했다.

전화기 값은 작은 통신회사들이 더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 화면의 성능이 매우 우수했으며 몇 년 전보다 월등히 개선되었다. 구동속도 또한 4G 데이터 네트워크와 멀티코어 프로세서 덕분에 한층 빨라 졌으며 몇 개의 앱을 동시에 작동하는 중에도 속도가 떨어지지 않았다. 제조사별 최우수 기종의 특징, 테스트 결과를 도표로 정리한다.

스마트폰 제조사별 최우수 기종

▶삼성 갤럭시 S4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이 잘 조화된 스마트폰으로 화면 크기가 가장 크다.

특징: 5인치 디스플레이. 멀티 윈도 기능이 있어 한번에 2개의 앱을 띄울 수 있다. 사진 기능도 뛰어나다. 스크린이 동작인식이 되며 장갑 낀 손으로도 작동이 가능하다.

▶모토롤라 드로이드 레이저 맥스 HD

배터리 수명이 뛰어난 우수한 스마트폰이다.

특징: 4.7인치 디스플레이. 손쉬운 온스크린 장치. 스마트 액션 기능이 배터리 수명을 더 연장해 준다.

▶애플 아이폰 5

사용하기 가장 쉬운 스마트폰이다.

특징: 4인치 디스플레이. 컴팩트한 사이즈. 카메라 기능이 뛰어나다.

▶HTC 원

기능이 복잡한 듯 하지만 익히기 쉽다.

특징: 4.7인치 디스플레이. TV와 셋톱박스를 컨트롤할 수 있다. 2개의 프론트 스피커가 있어서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오디오기능이 뛰어나다.

▶LG 옵티머스 G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지만 기능은 뛰어나다.

특징: 4.7인치 디스플레이. 화면에 손 글씨로 노트를 작성하여 이메일 전송이 가능하다. 프로그램을 보고 있는 동안에는 화면이 타임아웃되지 않는다.

이재호 객원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