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세탁 세제] 비싼 것 필요없다…싼 것도 효과는 똑같으니까
덩어리 세제 코스트코 제품 으뜸
그래도 파우더보다 값 거의 두배
낱개로 사용하는 덩어리(Pod type) 세제들이 편리해서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베스트 덩어리 세제는 코스트코 제품이다. 타이드의 덩어리 세제보다 때도 잘 빠지고 가격도 57%나 더 저렴하다. 덩어리 세제는 일반세제보다 가격이 비싼 것이 흠이다.
일년동안 일주일에 5~6회 세탁기를 돌릴 경우 코스트코 세제(Kirkland Signatrure Ultra Clean Pacs)로 사용한다 해도 42달러가 지출된다. 커크랜드 파우더 세제의 비용이 27달러인 것에 비하면 거의 두 배 꼴이다. 만약 타이드 세제를 사용하면 파우더의 경우 48달러, 덩어리의 경우 66달러의 경비가 든다.
▶베스트 세탁세제
위스크 딥 클린 (Wisk Deep Clean)
가격: 14센트/1회 분
타입: 액체
사용 가능 세탁기: 드럼세탁기, HE 탑로더
추천 이유: 풀이나 피 얼룩을 잘 지울 뿐만 아니라 찬물과 더운물에서 찌든 때가 모두 잘 빠진다. 특별한 향기가 없으며, 경쟁사 제품인 타이드 플러스 제품에 못지않게 세척력이 우수하다.
구입처: 수퍼마켓
▶베스트 덩어리세제
커크랜드 울트라 클린 (Kirkland Signature Ultra Clean Pacs)
가격: 14센트/ 1회 분
타입: 덩어리
사용가능 세탁기: 드럼세탁기, HE 탑로더
추천 이유: 편리하다. 테스트한 다른 10개의 덩어리 세제보다 세척력이 뛰어나다. 어린이 보호용 뚜껑은 내년초에나 출시될 예정이다. 다른 모든 덩어리세제처럼 어린아이 손에 닿지 않는 장소에 보관해야 한다.
구입처: 코스트코
▶베스트 탑로더 세제
타이드 플러스 블리치(Tide Plus Bleach Alternative Vivid white + Bright)
가격: 18센트/1회 분
타입: 액체
사용가능 세탁기: 스탠다드 탑로더
추천 이유: 일반세탁기 세제로는 가장 세척력이 뛰어나다. 풀로 생긴 얼룩, 핏자국, 셔츠칼러의 찌든 때를 세척하는데 탁월하다. 찬물용 타이드 세제도 효과가 좋아서 에너지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추천한다.
구입처: 수퍼마켓
▶가장 싼 세제
커크랜드 시그너처 울트라 (Kirkland Signature Ultra)
가격: 9센트/1회 분
타입: 파우더
사용가능 세탁기: 드럼세탁기, HE 탑로더 추천 이유: 찌든 때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좋고 가격이 가장 싸다.
구입처: 코스트코
업 앤 업(Up and Up HE)
가격: 13센트/ 1회 분
타입: 액체
사용가능 세탁기: 드럼세탁기, HE 탑로더
추천 이유: 풀 얼룩과 셔츠칼라의 찌든 때를 빼는 세척력이 우수하다. 모든 종류의 세탁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구입처: 타겟
▶베스트 친환경세제
세븐스 제너레이션 내추럴 (Seventh Generation Natural Laundry Detergent)
가격: 26센트/ 1회 분
타입: 파우더
사용가능 세탁기: 드럼세탁기, HE탑로더
추천 이유: 식물성 소재로 만든 세제이며 쉽게 분해가 가능하다. 세척력도 우수하다.
구입처: 수퍼마켓
이재호 객원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