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비뇨기과에서 획기적인 첨단의술로 받아들여지는 신장암 복강경 수술을 여러차례 성공시킴으로써 신장암 수술의 최고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다.
그는 의사로서 환자를 보는 자신의 자세에 대해 ‘최첨단 의술과 실력, 최선의 봉사정신을 진료 목표로, 환자의 고통을 해결하고 한 생명을 구하기에 온힘을 쏟는다’고 설명했다.
이제까지의 수많은 신장암과 전립선암 성공 수술로 명의 리스트에 오른 외과 전문의이지만 그의 또하나 특진 과목은 여성 요실금 치료다.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소변이 찔끔찔끔 나와 운동은 고사하고 마음놓고 시원하게 웃지도 못하는 증세가 요실금이다. 전세계에는 여성 요실금 환자가 1억을 넘으며 이들 중에는 심지어 기저귀를 차고 다녀야 하는 불편과 고민을 안고 생활하는 경우도 적지않다.
또한 환자들은 요실금으로 인해 에어로빅 운동같은 것을 할 수 없으며 심한 경우에는 가벼운 걷기 운동까지 포기하게 된다. 이런 경우에 체력과 심장이 약화되고 몸무게가 늘어나며 우울증에도 빠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요실금 환자는 방광염이 자주 생겨 몸과 마음이 시달리게 된다. 방광염이 신장염으로 전이되면 적절하고 시급한 항생제 및 치료가 실시되지 않을 경우 생명을 위협하는 심각한 위기에 직면할 수도 있다.
이 전문의는 수술이 주가 돼온 기존의 치료방법과는 달리 요실금 질환을 약 복용, 골반 근육운동, 전기 자극 치료법 등 부작용이 없고 통증이 없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치료하고 있다. 여러가지 방법의 치료를 받았으나 좋은 결과가 없어 실망했던 환자도 주사 한대로 큰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고 수술이 불가피한 환자에게는 입원하지 않고 안전하며 회복이 빠른 간단한 첨단수술을 권한다. 이광석 전문의로부터 수술을 받은 환자들의 만족률은 매우 높다.
요실금 외에도 이광석 전문의는 전립선 비대증, 신장 결석, 성기능 장애 등 일반 비뇨기과 질환들을 치료하고 있으며 포경수술, 정관수술, 그외 각종 비뇨기 수술들을 시술하고 있다.
그는 UCLA를 우등으로 졸업하고 UCI 의대에서 장학생으로 공부했다.
레지던트 과정은 비뇨기과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UC 샌디에이고의 조셉 슈밋 교수 밑에서 마쳤다. 6년동안 풍부한 임상경험과 수술실력을 쌓은 후 종합병원과 클리닉에서 10년째 수많은 비뇨기 질환 치료에 전념하고 있다.
이광석 전문의는 미국 비뇨기과 보드가 인정하는 전문의이며 미국 비뇨기과 의사 협회 정회원, 미국 외과의사 협회 정회원이다.